[아동미술] 모의수업 계획안(가고싶은 나라 가면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기
대주제
소주제
비고

본문내용

본활동 도입
앞치마
동화 도 도 입
-어제 어디에 다녀왔지?
-우리 다문화 박물관에서 다양한 나라의 옷, 신발, 가면, 동전, 인형 등을 봤어요. 그런데 우리가 봤던 가면중에 중국가면이 너희들에게 할말이 있다구해. 한번 들어볼까?
(손 유희로 유아의 집중을 이끌어내고 교사는 준비한 앞치마 동화를 시작한다.)

(주머니에서 중극 경극가면을 꺼낸다.)

-안녕? 너희들 나 기억나니?

-그래, 나는 다문화 박물관에서 봤던 중국 경극가면이야.
나와 내 친구들이 너희들에게 들려줄 이 야기가 있어. 들어보겠니?
-다문화 박물관이요~





-아, 나 너 알아!,
-다문화박물관에서 봤어 !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
라 예상됨.)
중국
(준비한 중국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내가사는 중국은 러시아와 캐나다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나라인 지구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이 우리 나라야. 어때, 멋지지?

- 나는 경극이라는 연극에서 쓰인단다.
내 색깔이 왜 이렇게 빨간지 알어?
멀리서 연극을 보는 사람들에게도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선명한 색깔로 만
들어져 있어.

- 우리나라에 와서 내가 공여하는 경극을 한번 보지 않을
래?



- 우리나라도 사람 많 은데?!






-나도 경극 보고싶다!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이탈리아
(준비한 이탈리아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이번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가면이 너희들에게 할말이 있다구해. 한번들어볼까?
- 안녕, 친구들!
너희들 피자랑 파스타 좋아하니?

- 그래, 너희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피자
와 파스타가 바로 내가사는 이탈리아의 음식이란다.
-내가 어떻게 태어났는지 알려줄까? 내가
사는 이탈리아를 이웃나라가 공격을 했 어. 그리고는 신부들을 모조리 잡아갔대
그래서 화가난 우리나라 남자들이 나를 쓰고 이웃나라에 쳐들어가 신부들을 다시
찾아왔대
그리고는 사람들은 신부들을 찾아온날을
축하하기 위해서 나를 쓰고 해마다 축제
를 벌인단다
- 우리나라에 와서 전통 피자와 파스타를
먹으며 축제를 즐겨보지 않을래?
- 응, 좋아해!/
나는 고구마 피자가 진짜 좋은데!/
나는 크림스파게티가
제일 좋아!

-우리 나라 피자보다 맛있을까?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일본
(준비한 일본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안녕? 나는 이웃나라 일본에 살아.
내가 사는 곳은 초밥과 튀김이 유명하단
다.

- 내가사는 집들은 짚으로 만든 돗자리를 까는데, 그것의 이름은 다다미야.

- 내 이름은 ‘노멘’이라고 해. 사람들은 ‘노오’라는 조그만 방에서 나를 쓰고 연 극을 하지.
내가하는 연극을 보러오러 일본에 놀러 오지 않을래?



- 그래!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뉴질랜드
(준비한 뉴질랜드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짠! 내 얼굴 어때? 무섭지?
내 이름은 ‘코루루’ 라고 해. 나는 올빼
미 모양의 눈을 하고 있어.
나는 혀를 내밀어서 적에게 겁을 준단 다!

-내가사는 곳은 뉴질랜드야
우리나라에는 세 가지 종류의 키위가 있어. 달콤한 과일 키위와 우리나라에 사는 하얀 피부를 가진 사람을 키위라고해그리고 마지막으로 키위라는 날지 못하는 새가 있어. 신기하지?

- 우리나라에 와서 세가지 키위들을 꼭 구경해 보고싶은사람~!!
- 우와 혓바닥 길다!/
나도 긴데!/
너는 왜 혀를 내밀고 있어?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대한민국
(준비한 대한민국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대 한 민 국 !
- 그래 맞아. 난 한국에서 만들어진 ‘먹쇠’
탈이야. 사람들은 나를 쓰고 탈춤을 추
지.

- 아, 내가 퀴즈하나 내 보겠어!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의 국기는 무엇
일까?
-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꽃은 무엇일까?
- 맞아! 너희들 참 잘 알고 있구나?

- 잠깐 내 친구를 소개할게. 이름은 함진
애비란다. 내 친구의 이름을 불러보겠 니?

(주머니에서 준비한 함진애비 가면을 꺼내
어 붙인다.)

- 안녕? 난 함진애비라고 해.
나는 결혼 전날에 신부 집에 신랑 친구
들이 신부집에 찾아갈 때 쓰는 탈이야.
진짜 마른 오징어로 만들어서 사실 좀
냄새가 나지! 다리하나 떼어줄까?
먹고 싶은 사람은 나와 함께 우리 나라
구석구석을 돌아 볼사람!!
-짝짝짝짝짝!
와, 우리나라 탈이다!



- 태극기요!



- 애국가요!

- 무궁화요!







-으악, 냄새나겠다!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함.)


아일랜드
(준비한 아일랜드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안녕! 너희들 나 본적이 있지
-잭이라는 사람이 악마를 속이고 벌을 받아서 천국으로 가지 못하게 되었대.
그래서 아일랜드를 밤마다 떠돌아다니는
데, 그 밤이 너무 어둡고 무서워서 호박
안에 불빛을 넣고 돌아다니고 되었대.
그게 바로 나란다

- 내가 사는 곳은 유럽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고 우리나라는 베이컨과 양배추. 그
리고 감자를 푹 삶아서 주로 먹는데,
정말 맛이 좋단다

-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우리나라 베이컨
을 맛보러 놀러오겠니?


- 어, 호박이다!/
난 저거 아는데!/
할로윈 탈이다!
루마니아
(준비한 루마니아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그래, 너희들도 내가 무서운가 보구나?
사람들도 나를 무서워해서 내가 싫어하는
마늘과 십자가를 가지고 나를 겁먹게 하
지.

-내가 사는 루마니아는 집시들이 많이 살
고 있단다. 집시는 외국에서 떠돌아 다니
는 사람들을 말하지.

- 내가 좀 무섭게 생기긴 했지만 우리나라
에서 제일 유명하단다.
우리나라에 놀러오고 싶은 사람?
-악, 무서워!/
선생님, 이에 피가 묻 어있어요!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이집트
(준비한 이집트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 안녕? 난 이집트의 왕자였던 ‘투탕카멘’ 이야.
우리나라는 매우 더워. 모래가 엄청 많
은 사막도 많단다!
그리고 너희들이 알고있는 피라미드도
있다구!
피라미드는 내 무덤이고, 내가 사는 곳
이란다.

- 우리나라에 놀러와서 스핑크스가 내는
퀴즈를 풀어보지 않을래?
- 알아! 신기한 스쿨버 스에서 이집트 봤 어!/ 사막도 엄청 많 아!







- 나도 가고 싶다.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페루
(준비한 페루 가면을 주머니에서 꺼내며 앞치마에 붙인다.)

-안녕? 우리나라는 일년 내내 더워.
한 집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큰 아빠, 큰 엄마가 다함께 모여살지.
우리는 악어도 먹는단다.


-내 이름은 입 없는 가면이야. 사람들이 입을 만들어 주지 않아서 입이 없대.
그리고, 나는 피라미드에서 발견됐어.
내 친구들을 보러 우리나라에 놀러오렴!






- 우와, 악어를 어떻게 먹지?



- 그런데 말은 어떻게 해?
- 밥도 못 먹겠다!

(위와 같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예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조형교육 레포트
  • 모의수업을 했던 적이 있는 기관이 어서 기관의 시설에 대한 사전정보는 충분했다. 활동을 실시하게 될 대상 유아는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유아들의 기질과 성향 등을 몰라서 활동 내용에 대한 유아들의 반응 예상이 어려웠다. 붓을 가지고 화선지에 먹물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진행하고 싶었으나, 기관에서 하는 활동이라 여의치 않았고 또한 대상 유아 연령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태였으므로 붓 대신 붓펜으로 재료를 대체하였다. 붓펜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미술 교사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전문적인 표현 능력을 배웠고,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수업방법도 배웠습니다. 재학 중에는 판화전과 소품전, 그룹전을 가졌으며 가톨릭 교회 안에서 출간되는 월간지와 주간지의 표지 제작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항상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하는 진취적인 성격 탓에 학교 수업에서 배워 보지 못한 종이공예(종이감기, 종이꽃 만들기, 쉐도우 박스), POP 매직 글씨 등을 배웠으며 Illustrator

  • 유치원실습일지
  • 모의수업 계획안 -1실습기관명: 성명: 학번: 대상연령만 5세대/ 소집단대 집단 (미 술)생활주제여 름활 동 명수박 부채 만들기활동목표- 수박 모양을 부채를 만들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활동 방법과 순서를 바르게 안다.누리과정 관련요소*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자연현상 알아보기활동자료두꺼운 도화지, 검정 색종이, 빨간

  • [유아교육] 유아 ICT활용 수업계획안 -봄
  • 수업계획 작성할 활동 선정사이트를 참고로 하여 토마토 기르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짜기도입, 전개, 마무리, 사후활동, 목표, 준비물 등 구체적인 내용 포함- 사이트 소개, 인터넷활용수업의 효과, 아동 발달 특성, 지도상 주의점 등 추가6. 참고 자료어린이 농림부 사이트 (http://child.maf.go.kr/index.jsp)씨앗 키즈 사이트 (http://www.siatkids.com/)유아를 위한 멀티미디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경우 외, 창지사유아 교육과 멀티미디어, 이경우, 창지사통합

  • 아동안전관리 환경교육
  • 수업 계획안 50~65p*자료출처∙ 참고문헌Ⅰ.가정안전사고1. 가정안전사고의 정의가정 안전사고는 특히 가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유아에게 많이 일어나며, 이들에게 발생하는 사고의 과반수이상이 가정이나 가정과 관계된 상황에서 일어나고 있음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는 계단이나 베란다, 창문, 침대 등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추락사고와 방이나 거실, 화장실 부엌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