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유아의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위한 유아운동발달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유아의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위한 유아운동발달 프로그램을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유아운동발달 프로그램의 중요성

2. 유아의 운동발달 특성

3. 유아운동발달에 부모의 역할

4. 운동이 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

5. 유아체력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1) 프로그램 구성의 원칙
(2) 내용 및 활동구성
1) 기본동작과 본 활동
2) 가족과 함께 하는 놀이
3) 건강한 생활 편

6. 유아 체육 프로그램의 종류
(1) 기구 활동 프로그램
1) 대도구 활동
2) 소도구 활동
(2) 율동 프로그램
(3) 게임 프로그램
(4) 신체적성 프로그램
(5) 민속놀이
(6) 생활(예절)교육

III.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아동기의 놀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포츠 활동은 아동의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동은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신체의 성장, 발달 및 건전한 오락 기능을 발달시키며 나아가 지적 능력과 함께 창조적 재능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 자료는 유아의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위한 유아운동발달 프로그램을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2006).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체력증진 프로그램.교육인적자원부.
김기웅 (2006).아동체육.서울:한국체육진흥회
김기웅,곽은정 (2002).유아 및 아동체육.서울:보경문화사.
남병집,박흥식 역(2002).체력의 발달.서울:금광출판사.
서울대학교 (2004).대학체육.서울대학교 출판부.
정인태 (2010).유아체육교육.서울: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장애인 생활체육 현황과 발전방안
  • 위한 복지수혜를 위한 방향으로 전개되었다.장애인들에게 있어서 생활체육의 의미도 비장애인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야 한다. 장애인에게 있어서 생활체육은 다음과 같은 차원에서 의미를 가지는데, 첫째는 건강과 체력증진 및 재활에 효과적인 수단이다. 장애로 인한 신체활동 부족에서 동반되는 질병 예방에 치료의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잔존기능 회복과 장애부위에 대한 재활에도 유용한 수단이다. 둘째는 신체의 기능증진과 운동기능발달을

  • (A+ 레포트) 유아교육 - 발도르프 프로그램
  • 균형 및 방향감각, 촉각, 고유 운동감각이 영유아기에 발달하며, 현대 문명의 발달로 이러한 감각의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자연물로 이루어진 장난감을 제공하고 신체동작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4) 리듬과 반복 교육발도르프 프로그램은 인간의 영성과 자연, 우주적 교감과 통일성을 강조하는데 교사는 영유아가 삶의 리듬을 느끼도록 계절과 절기에 따른 연간생활, 주의 생활, 하루의 생활로 나누어 프

  • (A+ 레포트)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발달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영향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고, 일부 연구들은 청년기 후에 더 이상의 중요한 인지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피아제의 결론에 동의하지 않는 학자들오 있다.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 (A+ 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시작, 단계, 특징과 놀이치료의 필요성 및 놀이치료의 기대효과 분석(사례 중심)
  •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었다. 놀이치료 이론을 독자적인 가치로서 인정한 사람은 Melanie Klein(1932)을 들 수 있다. Klein은 놀이를 아동의 자연적인 표현 매체라고 보고 언어가 발달되지 않은 아동의 경험이나 정서, 복잡한 사고의 표현 등의 수단으로서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Anna Freud(1965)가 정신분열증이 있는 아이들이 분석을 받으면 도움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반면 Klein은 정상적인 아동도 놀이 상황을 경험하면 도움을 받는다고 보고 어린이

  • (A+ 레포트) 성숙이론과 구성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 및 이론 비교・고찰, 유사점과 차이점 논하시오.
  • 유아가 그것에 흥미를 나타내고 준비되었을 때 제공한다.- 사회적으로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허용적이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유아에게 활동을 위한 충분한 시간 주고, 특정학습을 강요하지 않는다.-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의 학문적 능력이나 특별한 기술의 습득에 목표 두지 않고, 유아의 내적 가능성에 따른「전인적 발달」을 도모한다.(5) 교육활동에 관한 일반적인 원리유아에게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고 불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