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개념 및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와 활성화에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모바일결제서비스에 대하여
(1) 모바일결제서비스의 개념
(2) NFC 서비스 활용 모델
(3) 모바일결제서비스의 시장 규모

2. 모바일결제서비스의 활용 모델
(1) 모바일결제서비스의 발전 방향
(2) 주요 기업군의 대응 현황

3. 해외의 모바일결제 추진사례
(1) 일본
(2) 미국
1) 스타벅스
2) 구글
(3) 영국
(4) 중남미국가

4. 모바일 결제서비스 활성화 방안
(1) USIM 칩 용량 확보 및 표준화
(2) NFC 탑재 휴대 단말기 보급 확대
(3) 결제기 보급 확대

III.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모바일뱅킹의 대중화 및 NFC 기반 지급결제의 활성화가 예상된다. 구글, 애플 등 기존의 플랫폼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모바일 결제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들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특히 개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문화의 확산과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향후에는 개인화와 부가서비스의 차별화가 모바일금융 경쟁력의 핵심요소가 될 것이다. 모바일 결제서비스는 이동전화단말에서 신용카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 및 인프라 한계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자료는 모바일 결제는 서비스 종류와 활성화에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신영증권(2011. 2. 25), NFC, 스마트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모바일 단말 금융결제 활성, 2010
전자신문, 스마트폰 전자지갑 서비스 이통사-제조사 ‘동상이몽,’ 2010.
김태현, 강유리, “모바일 지급결제 동향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 논의,” 정보통신정책연구, 제22권 18호,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설명이 부족함
  • gea***
    (2014.04.03 17:53:5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및 상용화 협력을 위한 MOU체결컨텐츠별 차등과금시스템 개발네이트 카딜러 서비스 출시버스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7월 NATE GPS 서비스 개시국내 기관투자가에 KT EB 전량 매각NATE SFA(영업지원) 서비스 개시차이나유니콤과 Joint Venture 설립에 합의8월 네이트전용 PDA폰「포즈」출시모바일 인화 서비스 개시9월 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10월 PT/ EXPO COMM CHINA 2002 전시회 참가NATE.com, 개편 - 유무선 통합 포털로 새단장 11월 모바일 멀티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및 상용화 협력을 위한 MOU체결컨텐츠별 차등과금시스템 개발네이트 카딜러 서비스 출시버스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7월 NATE GPS 서비스 개시국내 기관투자가에 KT EB 전량 매각NATE SFA(영업지원) 서비스 개시차이나유니콤과 Joint Venture 설립에 합의8월 네이트전용 PDA폰「포즈」출시모바일 인화 서비스 개시9월 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10월 PT/ EXPO COMM CHINA 2002 전시회 참가NATE.com, 개편 - 유무선 통합 포털로 새단장 11월 모바일 멀티

  • [A+] 발로 뛰는 스타트업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서비스 모델을 시장에출시하는 단계이어야 한다.Q. K-ICT 멘토링센터가 판교에 있는 이유가 있나요?A. 판교는 대한민국의 실리콘 밸리라 불린다. 성공한 창업가, 벤처기업의 집합소이기 때문에 판교에 K-ICT 멘토링센터가 위치하고 있다.Q. 법률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나요?A. 사업화 멘토단이 있다. 이들은 벤처기업 CEO 출신 멘토단이고, 33명의 멘토가 활동하고 있다.두 번째로 법률 멘토단이 있다. 16명의 ICT 법률 멘토단이 등록되어 있다. 창업 단계에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Ⅰ. 서론Ⅱ. 스마트 TV에 대한 이해1. 미디어 환경 변화 2. 스마트TV의 개념 3. 스마트미디어 환경변화와 스마트 TV의 등장4. 스마트 TV와 유사 개념과의 비교5.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개념6.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개념 및 특성Ⅲ. 해외 사업자별 스마트 TV 시장 동향1. 구글2. 애플3. 마이크로소프트Ⅳ. 국내 스마트 TV 시장 동향1. 삼성, LG의 스마트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서비스, 멀티미디어 모바일 방송 NATE Air, NATE Drive등의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3월에는 32개국 GSM고객 SIM카드 방식 자동로밍서비스를 시작했고 7월에는 NATE GPS 서비스를 개시했다. 9월에는 SKT-LGT과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의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11월에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했다. 2003년 2월에 SK IMT, SK Telecom과 합병 승인, 3월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이동전화 점자 매뉴얼을 발간했다. 또, 작년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 June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