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텔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다이렉트 마케팅

Ⅰ. 개인 소비자 시대의 등장

Ⅱ.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Ⅲ. 텔레마케팅







본문내용
* 다이렉트 마케팅

1. 개인 소비자 시대의 등장

최근의 시장환경 변화 중의 하나는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개성화되
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계층, 직업, 연령 등에 따라 소비패턴이 유사하게
나타났으나, 이제는 동일한 집단에 속하더라도 각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행동이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달라진다. 따라서 이제는 개인 한
사람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다이 렉트 마케팅이 필요하다. 이러한 시대를 개
인 소비자 시대라고 한다. 이처럼 개인화되고 있는 개인 소비자 시대의 마케
팅은 무언가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전략을 요구한다.
이제 기업이 상대해야 되는 대상은 개인 한 사람 한 사람이다. 고객의 성
명, 주소, 연령은 물론 연수입,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내 구매욕구
를 파악하여 이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기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개인별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 하였다. 예를 들어,
A와B 두 사람이 있는데 두 사람의 연령, 수입 등 인구통계적인 특성은 같으
나 두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다면 기존의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거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활동 레포트
  • 마케팅기법을 활용한 경쟁우위 확보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자기백화점에서 옷을 구입한 고객에게 생일 때마다 축하카드 발송- 과거에 어떤 패션을 좋아했다는 점을 파악해 신상품이 들어오면 이를 권유하는 편지를 보낸다다이렉트 마케팅전화, 팩스, 우편물 등을 이용, 콜 센터의 텔레마케팅관계 마케팅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집중적인 마케팅활동을 시도하는 것맞춤형 마케팅델 컴퓨터, 소비자를 아예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시켜 고객

  • [유통경영사례] LG홈쇼핑 분석
  •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여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도 자사만의 특징이다.여섯째-‘LG홈쇼핑’은 히트상품과 스테디셀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500평 규모의 갤러리를 확보, 선택의 기회와 방문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Ⅶ. SWOT 분석1. 강 점- 7년에 걸친 업력을 기반으로 단골고객의 확보로 향후 DB마케팅으로 발전, 소비자들로부터의 인지도와 그에 따른 신뢰감, SO에 대한 투자와 그에 따른 진입장벽, 상품 벤더들의 협상력과 구

  • [마케팅사례]DB마케팅 활동과 국내외 성공사례
  • 제목: DB마케팅 활동과 국내외 성공사례 -1. Database Marketing의 의미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파악할 때 중점으로 여기는 측면이 무엇인가에 따라다이렉트 마케팅, Relationship Marketing 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지금까지 발표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정의(Definition) 중에서실무자의 측면에서 가장 명확한 것은 Swanson Russell이 정의한 것으로보인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기업의 기존 고객 혹

  • [마케팅전략]다양한 마케팅기법들...
  •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사회적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첫째, 기업에 의한 사회적 책임의 이행은 조건없이 주는 조건이어야 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기부행위가 가시적, 유행적, 저위험지향적 자선행위로 변질되어 위선적인 마케팅수단으로 전락하고 있다. 셋째, 단순한 증여전략이라기 보다 대의를 명분으로 하는 판매전략이다.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고객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도 등 시장의 각종 1차 데이터를 직접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DBMS/DB MARKETING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Ⅰ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이해1. DB마케팅의 정의와 의의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배경3. DBM의 특징4. DBM의 목적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다이렉트마케팅Ⅱ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2 마케팅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의의Ⅲ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분야2. DB마케팅 적용기업의 구분3.데이터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