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목차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제 1 장 패션마케팅개념의 이해
1.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
2. 패션마케팅 관리철학
3. 패션마케팅의 흐름
제 2 장 패션마케팅환경
1. 패션마케팅환경의 구성
2. 패션산업의 특성
3. 패션산업의 위계구조
4. 상표와 디자인 도용 규제
제 3 장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 조사
2. 자료수집방법
제 4 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1. 의류업체의 제품시장 세분화
2. 사이코그래픽 변수
3. 시장 세분화
4. 바람직한 세분시장의 조건
5. 표적시작 선택전략
제 5 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2. 제품포지셔닝맵
3. 포지셔닝맵의 유용성
4.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제 6 장 패션제품관리
1. 패션제품 관리
2. 패션의 특징
3. 패션주기의 단계별 특징
4. 패션주기의 형태
5. 패션제품의 개념
6. 패션제품의 분류
7. 패션상표 의사결정
본문내용
1.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
1) 필요와 욕구
2) 패션제품과 상표
3) 가치와 만족
4) 교환 및 거래
5) 패션시장(패션마케팅활동의 대상)
① 소비자 시장: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들로 구성된다
② 산업재 시장: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사들로 구성된다
③ 재판매업자 시장: 재판매를 하기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유통업자들로 구성된다
④ 국제시장: 소비자, 생산자, 재판매업자, 정부 등이 외국인이나 외국기관일 경우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빈폴 키즈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Ⅲ. 소비자행동 분석 1. 의류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 변동의 특성 (4) 경쟁요소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2. 어린이시장의 현황 (1) 어린이 시장의 확대 (2) 어린이 소비유형 (3) 어린이 의류시장의 규모 (4) 어린이 의류시장의 전망 Ⅳ. 시장분석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 (1) 국내의류브랜드 (2) 수입의류브랜드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Ⅴ. 4P 믹스 1. 제품(Product

  • [사업계획서]패션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가상브랜드전략
  • 시장의 변화 추이마케팅 목표무엇을 팔 것인가누구에게 팔 것인가어떻게 팔 것인가마케팅 mixSALES 시대MARKETINGMIX 시대소매 MIX 시대마케팅 방향DESIGN IDENTITYBRAND IDENTITYSHOP IDENTITY프로모션 수단구전/ DISPLAY전파매체/ DISPLAY인쇄매체/VMD 시대별 마케팅 전략 변화 추이(이호정, 1999, Retail Marketing)현재 우리나라 패션 업계는 메이커 주도의 시장에서 소비자 주도의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즉, 메이커에 대한 충성도가 시장 점유의 결정적 요

  • [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 전략제 출 일담당교수과 목마케팅 전략론학 과학 번이 름목 차【서 론】 ▣ 연구배경과 목적 【본 론】 ▣ 기업개요 ▣ 외부환경분석 1. 가계 및 소비 2. 업계현황 3. 라이프 스타일변화 4. 의류소비행태 변화 ▣ 내부환경분석 1. 연간 매출동향 2. 재무재표 3. 매장현황 ▣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 세부전략분석 1. POS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 2.

  •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 보고서(의류피팅 체형인식기계)_신제품마케팅전략_신제품개발 기획_신제품 마케팅전략기획_신제품개발보고서
  • 시장세분화(Segmentation)시장세분화는 결코 단순히 전체시장을 잘게 나누고 좁혀 나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보다 기존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고객가치에서 탈피하여 마케팅환경을 넓은 시야로 보면서 아직까지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기 위한 것이다.➀ 지리적 변수각 나라의 특색을 잘 나타내면서 표준화된 의류 브랜드다. 예를 들면, 일본은 조금 Tight하고 독특한 패션문화를 형성하는 반면, 유럽은 Loose하고 편한 비교적

  • [마케팅] 패션마케팅
  • 의사소통 해야함.⑸ 패션시장(Fashion Market)- 물건을 사고파는 사람들이 만나 교환하는 장소의 개년이라기보다 패션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능력을 갖춘 실제적 혹은 잠재적 고객들의 집합. 동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경쟁기업들을 가지고 있음.2-2 패션마케팅의 정의- 고객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패션제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2-3 패션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