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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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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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제 1 장 패션마케팅개념의 이해
1.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
2. 패션마케팅 관리철학
3. 패션마케팅의 흐름
제 2 장 패션마케팅환경
1. 패션마케팅환경의 구성
2. 패션산업의 특성
3. 패션산업의 위계구조
4. 상표와 디자인 도용 규제
제 3 장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 조사
2. 자료수집방법
제 4 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1. 의류업체의 제품시장 세분화
2. 사이코그래픽 변수
3. 시장 세분화
4. 바람직한 세분시장의 조건
5. 표적시작 선택전략
제 5 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2. 제품포지셔닝맵
3. 포지셔닝맵의 유용성
4.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제 6 장 패션제품관리
1. 패션제품 관리
2. 패션의 특징
3. 패션주기의 단계별 특징
4. 패션주기의 형태
5. 패션제품의 개념
6. 패션제품의 분류
7. 패션상표 의사결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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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
1) 필요와 욕구
2) 패션제품과 상표
3) 가치와 만족
4) 교환 및 거래
5) 패션시장(패션마케팅활동의 대상)
① 소비자 시장: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들로 구성된다
② 산업재 시장: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사들로 구성된다
③ 재판매업자 시장: 재판매를 하기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유통업자들로 구성된다
④ 국제시장: 소비자, 생산자, 재판매업자, 정부 등이 외국인이나 외국기관일 경우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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