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의_성공요인_분석과_나아갈_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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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 론 --------------------------------1

1.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
2.연구방법 및 범위 -------------------------1
3.연구의 의의 및 한계 -----------------------2

Ⅱ.본 론 --------------------------------2

1.이랜드 기업소개 --------------------------2
1)연혁 ----------------------------------2
2)주요사업 -------------------------------3
3)조직구조 / 기업문화 ------------------------5
2.이랜드의 성공요인 ------------------------6
1)공격적인 경영전략 -------------------------6
2)기독교로 뭉친 특유의 조직문화 -----------------7
3)중저가에서 고가로 재기를 꿈꾸는 이랜드 -----------8
2.이랜드의 지식경영-------------------------9
1)지식경영에 대하여--------------------------9
2)이랜드의 지식경영 활용 ----------------------10
3)지식경영을 통한 경영성과 분석 -----------------12
3.이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14
1)해외시장 진출 사례 -------------------------14
2)해외시장 진출로 인한 경영성과 -----------------15
4.경영성과 향상 방안 ------------------------15

Ⅲ.요약 및 결론 -----------------------------17

Ⅵ.참고문헌 ----------------------------17


본문내용
(2) 주요사업
이랜드의 주요사업은 크게 3부문으로 나뉘는데 유통, 패션, 건설 / 레저산업 이다. 또한 이러한 사업을 해외시장에 확장 시키고 있기에 아래에 있는 <그림 1>을 보면 이랜드의 주요사업을 쉽게 알 수 있다.
유통부문은 94년 2001 Outlet 1호점을 오픈함으로써 새로운 유통형태를 선보였다. 이렇게 유통 사업에 진출한 이랜드 그룹은 2004년과 2006년 사이에 뉴코아, 킴스클럽마트를 잇달아 인수하면서 2010년 현재에는 30개의 아울렛몰, 37개의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대형 유통그룹으로 탈바꿈 하였다. <그림 2>는 현재 뉴코아 / 2001 아울렛의 강점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48개의 패션브랜드, 차별화된 PB상품 군, 산지 및 현지소싱 을 통한 상품 차별화, 통합 물류를 통한 원가 절감, SAP ERP시스템을 통한 자원 관리 등 경영전략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유통서비스를 제고 항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큰 만족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국 30개의 대형 유통매장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출범하여 이랜드 유통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가치를 꾸준히 증가시키고 고객들의 로열티를 확보하는데 유용한 수단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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