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거래]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1 전자상거래의 의의
1.2 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Ⅱ. 본 론
2.1 B2B의 성장배경과 사업진출동향
2.2 B2B 특성
2.3 B2B 전자상거래 마케팅
2.4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2.5 B2B의 사례

Ⅲ. 결 론
3.1 B2B의 활성화 대책
3.2 B2B의 문제점 및 전망
본문내용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라는 용어는 1987년 미국의 Lawrence Livermore Laboratory에서 사용된 후 1993년에 미국 연방정부가 도입하면서 확산되었다. 이 용어에 대한 통일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혹은 조직과 개인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는 시각에 따라 정의도 다를 수 있다. 통신(Communication)측면에서 전자상거래는 전화선, 정보네트워크를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볼 수 있고, 업무처리(Business process) 측면에서는 일반적인 영업거래와 업무흐름을 자동화하는 기술응용으로 간주된다. 또한 서비스(Service) 측면에서는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의 제공시간을 절감하는 도구로 인식하고, 온라인(On-line) 측면에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해 제품과 정보를 구입하고 판매하는 기능으로 간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거래 . 경매, 오락 , 택배서비스 등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2000년대를 시작하면서 전자상거래의 중심이 소비자와 기업 간의 B2C 전자상거래에 이어 기업 간의 B2B 전자상거래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분이기를 뒷받침하는 예로, 세계적인 IT시장 조사 기관인 IDC의 최근 2000년 인터넷 10대 예측 전망에 따르면 올해 본격적인 조정과정을 거쳐 오프라인 기업에도 인터넷사업이 본격적으

  • [B2B기업간전자상거래]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 진화과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단계, 발전과정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그리고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제언 분석
  • 거래 시스템 제공업체를 위해 이를 일반화하고 있다.일반적으로 사례연구 대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는 인터넷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반면, 거의 독점적 기술은 사용하지 않는다. 유통채널로써 인터넷은 수정된 형태이긴 하지만 전통적 유통채널의 기능을 대부분 지원한다. 또 자동화된 정보중개와 가상 커뮤니티 참가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B2C에서는 많이 다루는 주제이나 B2B에서는 초보적인 단계이다. 특히 인

  • [인터넷상거래기초] 전자상거래 실패사례와 개선안
  • 연구소에서 시작했으나 기업의 배려가 없었고 애플사는 자신들의 첫 매킨토시 컴퓨터에 적용시겼고, 현재 결국 MS의 빌 게이츠에게 독점권을 빼앗겼다.3. 전자상거래 실패요인1 물류 등 Back-end 분야 소홀(Forward Priorities)ㅇ 대부분 상품이나 고객경험 소개 등 보이는(Forward) 부분에 치중하고 있으나 전자상거래의 성공여부는 물류 등 후방분야임- 전자상거래 비용의 대부분은 상품배달과정에서 발생하므로 사업의 성공은 바로 건실한 물류기반을 구축하

  • 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B2C 전자상거래을 벤치마킹 → 옥션 성공의 핵심은 결제를 보장하고 수수료수납의 자동화가 가능한 신용카드의 존재라고 판단 -신용카드와 같은 지불결제 수단을 모색 → 2001년6월 이상네트웍스-신한은행-신용보증기금간 협력으로 전자 보증 결제 시스템을 구축. 이러한 제도의 도입 자체만으로는 거래규모와 수익규모가 바로 급격히 늘어나지 못하였지만,이 제도는 2002년도부터 이상네트웍스가 급속히 회생하는 결정적인 바탕이 됨.나. 대기업의 B2B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중요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물류부문 정보화가 급속히 진진될 전망된다. B2C시장의 점진적인 성장과 함께 부품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를 중심으로 한 유통산업 B2B부문의 급진전이 일어날 것이다. (인터넷과 위성통신 등을 이용한 화물원거리추적시스템, POS, EDI, SCM 등)-브랜드 가치 증대거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소비자로 이전함에 따라 제품 자체보다는 브랜드가 더욱 중시되고 있다.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의 접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