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와 까르푸의 성공요인 및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서론
우리나라에 상륙한 월마트와 까르푸

본론
월마트
①월마트 소개 ②성공전략 ③월마트의 실패요인

까르푸
①까르푸 소개 ②성공전략 ③까르푸의 실패요인

결론
월마트와 까르푸의 철수가 남긴 교훈

참고문헌
본문내용
월마트
미국형
할인점이 슈퍼마켓을 이기고 성공하게 된 동기
메이커에 대한 구매협상력 강화를 통해 원가 절감
가격경쟁력이 있는 중품질의 제품 제공
상품회전율이 높은 생활용품 집중 취급
대표적 할인점 Wal-Mart

월마트, 사상 최초의 매출 1조 달러 기업으로
1월 2000년 회계연도에 기록한 월마트의 매출액은 1,650억달러
(약 188조원)※우리나라 정부예산이 100조원
2000년 연말까지 월마트의 매출액은 2000억달러를 무난히 넘어섰다.

* 월마트의 매출액 및 매출액 성장율 추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시장 성공 사례
  • 시장을 개척한 후 현재는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의 중국 출점 확대와 이를 통한 소싱(saucing)이 확대되면 이마트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Ⅱ. 본 론 (1) - 이마트의 국내 성장(1)월마트의 실패 요인 과 이마트의 대응 전략.월마트는 상품진열대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서 한국인의 특성을 무시한 채 높이 2.2m 이상으로 사용하였다. 기존에 자국 및 여러 국가에서 유지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

  • [할인점경영전략]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 한국의 소매시장(대형할인점)에서 토종기업으로서 1 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그들의 전략을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알아보는 것이다. 즉, 이 마트의 성공요인분석에 큰 비중을 둘 것이고, 이와 함께 한국시장에서 큰 재미를 보지 못한 세계적 유통업체인 월마트를 이마트의 간접비교수단으로 다룰 것이다. 또한 월마 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도 알아 볼 것이다. 연구방향으로 첫째, 국내유통시장환경 및 동향, 둘째, 이마트의 4Ps분석과 SWOT분석, 셋째, 이마

  • [생산운영관리] 코스트코홀세일(Costco Wholesale) -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코스트코홀세일의 소개 및 경영성과2. 코스트코홀세일의 경영전략2-1. 회원제 클럽2-2. 상품차별화로 골드고객확보2-3. 차별화된 구매시스템 2-4.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2-5. SWOT분석3. 코스트코홀세일의 성공요인(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3-1. 다량으로 신속판매(가격인상보다 마진 절감)3-2. 효율적 인력관리(높은 보수를 지급)3-3. 미국식 Concept 유지4. 월마트의 실패4-1. 월마트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및 유형Ⅰ-Ⅱ. 대형할인유통시장의 특성Ⅱ. 한국의 대형할인유통 시장Ⅱ-Ⅰ. 한국 대형할인유통 시장현황Ⅱ-Ⅱ. 한국 소비시장 및 소비자 특성 변화Ⅲ.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Ⅲ-Ⅰ. 월마트Ⅲ-Ⅱ.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성과Ⅲ-Ⅲ. 월마트의 부진 및 실패 요인 분석Ⅲ-Ⅳ. 월마트의 잠재력Ⅲ-Ⅴ. 월마트의 향후 전략 제시Ⅳ.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시사를 통한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Ⅳ-Ⅰ. 이마트의 중국진출Ⅳ-Ⅱ. 월마트의 한국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