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주의집중력을 가진 아이 행동치료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짧은 주의집중력을 가진 아이 행동치료기법.hwp
목차
- 유아행동
- 행동분석
- 행동수정의 중요성
- 대안책
본문내용
짧은 주의집중력을 가진 아이 행동치료기법

유아행동

㉠ 3년 6개월의 성미는 다른 유아들과 함께 대그룹에서 일어섰다. 자유놀이 시간이 되었기 때문이다.
㉡ 한 교사는 유아들에게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알려 주었고, 다른 교사들은 유아들의 활동에 필요한 자료들을 정리하고 있었다.
㉢ 어떤 유아들은 아직 그대로 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있지만 몇몇의 유아들은 특정한 흥미영역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 성미는 활짝 웃으면서 한 책상 쪽으로 뛰어갔다.

<중 략>
참고문헌
유아문제행동의 이해 및 지도 김성수, 이영훈 외 1명 저 | 태영출판사 | 2007.03.15 유아의 문제행동 Susan B. Campbell 저 | 민성혜 역 | 시그마프레스 | 2007.02.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동수정] 행동수정 이론과 행동수정의 다양한 사례
  • 행동의 현재적 결정요인을 중시한다.5. 행동은 맥락 속에서만 의미를 갖는다.Ⅲ. 문제행동의 진단과 치료전략1. 문제의 행동적 진단2. A-B-C 분석(1) 행동의 유형과 강도의 관찰 (2)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자극의 관찰3. 행동수정의 전략Ⅳ. 행동수정의 절차1. 행동의 구체화와 세분화2. 기초선 수준의 결정3. 동기 유발4. 행동의 형성Ⅴ. 행동수정 사례1. 수업중 산만하고 과다행동을 보이는 아이1) 목표행동2) 적용기법 및 측정방법3) 구체적인

  • [사회복지, 교육행정] 정서 및 행동장애아동의 교육
  • 치료법이 강구되듯이,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한 교육적인 정의가 제대로 정립될 때 문제의 객관적인 개념화나 교수방법, 절차 등의 결정도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2. 정서 및 행동장애의 유형1) 파괴적 행동파괴적 행동의 범주에는 타인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하고, 사람이나 동물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기물을 파손하는 아동들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활동적이며, 주의집중에 문제가 있는 아동들까지도 포함된다.(1) 주의력결합 / 과잉행

  • 아동 ADHD 레포트
  • 치료법이 있다면 단연 약물치료이다. 효과는 집중력을 높이고 행동을 정상화하며 충동을 줄이는 것이다. ADHD의 증상이 학교장면과 사회적 상황에서 아이들의 능력 발휘를 저해하는 것이 분명하다면 약물치료는 최초의 치료적 시도이고 가장 긴급한 처방이다.-장점 : 약물은 모든 연령에 효과적이고 과잉행동, 충동성, 주의력결핍, 반항적인 성향 감소, 감정조절이 향상, 학업성취도, 대인관계, 사회성 향상 -한계 : 중추신경계의 흥분효과는 짧은 기간

  • 놀이치료 프로그램과 사례
  • 치료(structured therapy)의 기법이 시도되기 시작하였다. Levy(1938)는 표출치료(Release therapy)의 이름 하에 특정한 충격을 경험한 아동에게 정서적 의미가 있는 사건을 잘 다룰 수 있는 특정한 재료와 장난감을 제공해서 아동이 겪은 충격적 상황을 표출하도록 유도하였다. Solomon(1938)은 적극적 놀이치료(Active play therapy)를 통하여 충동적이고 행동화의 경향을 가진 아동으로 하여금 분노와 공포의 감정을 놀이를 통해 표현하도록 도와주었다. 치료의 과정을 통해

  • [교육사회학]우리 나라 영재교육 진단 및 발전방향
  •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Evergreen School은 창의적 능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지적 능력을 가진 3~4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봄 학기에 교실을 방문한 교사가 3세 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 들중 보통 4세 수준의 IQ를 사진 유아들을 선발하며,프로그램에서는 집단 협동,기본적인 학업기술,그리고 작업과 놀이 영역에서의 독립성을 강조한다.2)창의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ⅰ.Creative Learning Center텍사스 주의 달라스에 있는 ‘Creative Learning Cen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