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소통] 한국사회의 세대 간 차이와 세대융합 -SNS를 통한 스마트 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① 인터넷 정보이용률(디지털 문화)로 인한 정보격차 발생 및 현황

II. 본론

1. SNS의 특징 및 현황

2. SNS를 통한 세대 간 융합의 가능성

3. 세대 간 디지털 정보격차와 융합방향에 대한 기존 논문

4. SNS의 세대 간 융합에 대한 세대 별 심층인터뷰

5. 디지털 다리(Digital Bridge) SNS

III. 결론

1. 세대 간 융합의 기회로써의 SNS와 IT

①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

② 세대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민간의 대응방안

본문내용
3. 세대 간 디지털 정보격차와 융합방향에 대한 기존 논문

① CIO 리포트 12호 - 소셜 네트워크와 공공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국가 공공 서비스 부분에서 소통을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가에 대하여 다룬 리포트로 국가와 국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세대 간의 소통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 있어 그 대상이 다르지만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의 활성화 방안을 다루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연구에 큰 도움이 되었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사회적 관계 형성 및 상호 작용을 촉진할 목적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서비스로,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ㆍ가상현실 체험 서비스 등 매우 다양한 형태의 SNS가 존재하며 분류방식도 다양
-미국, 영국 등 민간부문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발한 국가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정책 홍보 및 국민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노력이 확대되고 있음

㉡ 공공부문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국내 : 블로그를 활용한 정책 홍보
대부분의 부처에서 네이버와 다음에 블로그를 개설하여, 주요 정책 홍보, 정책 현안 소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일방적 홍보라는 지적도 있음
국내 : 드림코리아 위키정책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미디어,소셜네트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융합으로 사회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소셜 미디어가 등장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사람들의 친화욕구와 자기표현욕구가 증대하는 현대상황에서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누구나 쉽게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기에 소셜 미디어가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린 스마트폰을 이용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그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다. 공유한 미디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사회변화, 순기능과 역기능 고찰
  • SNS기능을 통한 새롭고 다양한 인맥관계 형성⑦ 소셜미디어 발달로 인한 일반인들의 정치참여 유도⑧ 마케팅 수단으로 용의하게 활용가능⑨ 오락과 여가 수단으로 활용 가능2) 스마트폰의 역기능① 음란성과 폭력성 ② 중독성③ 보안의 취약성 ④ 테크노 스트레스 유발⑤ 정보의 신뢰성 하락⑥ 세대 간의 단절 강화⑦ 스마트폰 소외계층 양산8. 스마트폰 역기능 문제에 대한 대책1) 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대한 사회적 차원의 해결방안 강구2)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스마트폰을 통한 비즈니스 활용방안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는 아이폰이 한국에도 들어왔다. 한국에서도 역시선풍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가입자 50만명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초창기로서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직 미샤를 비롯하여화장품 관련 업체들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놓고 있지는 않은 실정이다. 바로 이 시점에 미샤가 시장에 진입하여 다시 한 번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점을

  • [스마트폰] 스마트폰대중화로 인한 사회변화양상 및 순기능과 역기능-스마트폰중독 스마트폰장단점-
  • SNS기능을 통한 새롭고 다양한 인맥관계 형성⑦ 소셜미디어 발달로 인한 일반인들의 정치참여 유도⑧ 마케팅 수단으로 용의하게 활용가능⑨ 오락과 여가 수단으로 활용 가능2) 스마트폰의 역기능① 음란성과 폭력성 ② 중독성③ 보안의 취약성 ④ 테크노 스트레스 유발⑤ 정보의 신뢰성 하락⑥ 세대 간의 단절 강화⑦ 스마트폰 소외계층 양산8. 스마트폰 역기능 문제에 대한 대책1) 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대한 사회적 차원의 해결방안 강구2)

  • [조사방법론] 스마트폰 도입에 따른 대학생의 미디어 이용 변화
  • 사회문화적인 파장을 일으켰다. 특히 소형 컴퓨터라고 불리는 스마트폰(Smart phone)의 도입은 그 파장정도가 기존 피쳐 폰(Feature phone)에 비해 상상도 못할 만큼 크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피쳐 폰이 통신기기의 역할만을 수행했다면, 스마트폰은 이런 역할뿐 아니라 다양하고 복합적인 활용이 가능한 융합미디어이기 때문이다.특히 스마트폰을 통한 SNS(Social Network System)의 활용은 이전과 전혀 다른 더욱 개인화된 시공간에서 커뮤니케이션하며 집단을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