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교원능력개발평가 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배경
2)목적
2.본론
1. 교사 능력 향상
1) 교사의 능력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지표
2) 교사의 자기 성찰의 기회
3)맞춤형 연수제공
2. 의사소통의 창구
3. 학교 문화의 변화
1)교사와 학생 간 수평적 관계로의 변화 필요
2) 무 평가의 교직사회의 변화 필요
3. 결론
- 본문내용
-
위 두 표는 각각 근무평정과 교원 평가의 평가 항목을 나타낸 것이다. 두 표를 비교해 보면, <표-1>의 근무 평정제도는 5개 항목만으로 교사를 평가하고 있는데 반해 교원 평가는 각 평가 대상마다 최대 18개의 지표로 나누어 평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평가 지표가 근무 평정에 비해 더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교원 평가의 평가지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평가 지표는 크게 교수법에 관련된 ‘교육과정 이해 및 교수’, ‘수업의 진행’ 등과 생활지도 능력과 관련된 ‘개인문제의 파악 및 창의·인성지도’, ‘학교생활 적응 지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구체화 되고 세분화 된 평가지표들은 교사가 더욱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자신의 학습지도 능력과 생활 지도 능력의 현 상황과 가지고 가야할 장점, 버려야할 단점을 파악하기에 용이할 것이다. 그리고 결국 교원 평가는 교사가 자신의 능력을 어떤 방향으로 개발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지표를 마련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