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리론] 기업PR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PR이란?
기업 PR 대두의 배경
기업 PR의 정의
기업 PR의 구조
기업 PR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외 커뮤니케이션
명성관리(CI, PI)
위기관리
쟁점관리
CSR

2.사례 분석

본문내용
[중요성]
프리미엄 효과, 높은 제품 가격 형성
노동, 자본비용 절감
종업원의 사기진작, 충성심 높임
고객 선호도 증진
수요안정 효과와 주가의 안정성 증가



한 기업이나 조직과 관련된 다양한 공중들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기업이나 조직에 대해
전반적으로 가지게 되는 긍정적인 평가를 관리하는 것


경영/CEO문제
조직문화/종업원문제
일관되지 않은 CI문제
내부 커뮤니케이션 문제
마케팅 관련 문제
외부공중 문제

기업/CEO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PR활동 문제
돌발사태로 인한 문제
주요 공중들의 부정적 평가문제
이익단체나 시민단체의 부정적 이슈



효과

공중들에게 기업과 제품에 대한 평가를 제고시킴

기업 광고에 비해 CSR 활동이 공중들의 기업에 대한 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줌

기업이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공중의 비판이나 비난에 대한 보호막으로 작용


SK 행복날개 연날리기 축제


내용 :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연날리기 이벤트
대상 : 임직원 및 가족, 친구 누구나
행사 구성 : 연날리기, 문화공연, 민속놀이, 쉼터
공간과 따뜻한 음식 제공, 선물 증정
의미 : 새해를 맞아 연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풍습
에 행복날개 연날리기를 도입하여 새로운 CI
알림
다양한 전통문화 행사를 통해 하나의 축제 형성


‘여러분의 댓글로 차를 선물해 주세요’ 캠페인


2010년 7월 진행된 이 캠페인은 한달간
매일 백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면 캠페인의
모델들에게 현대차를 선물해주는 방식


7월과 9월 두 번 다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모두에게 차를 선물해주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관계형성을 통한 성공적인 MPR전략 분석
  • 사례 분석- 1) 코카콜라 ‘코카콜라 박물관’- 2) 리바이스 ‘iSPY캠페인’ - 3) 레고 LEGO CUUSOO(레고 쿠수) 프로젝트- 4) 동아제약 ‘박카스 29초 영화제’- 5)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6)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1.서론레고의 커스터마이징, 코카콜라의 박물관. 이러한 세계적인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모두 소비자와의 깊은 유대관계를 통해 창의적인 MPR(마케팅 PR)을 펼치고 있다. 기업들이 상당한 예산을 지출하면서

  • [언론윤리론] 갈등 빚는 충성
  • 론본 론정치인 광고 - 애국주의# 관련 보도기사프랑스 영부인 브루니, 이탈리아 자동차 광고로 구설수point- 브루니의 관점- 프랑스 국민의 관점 Potter Box정보접근 VS 호혜적 대우 - 친구point“제인이 톰의 부탁을 들어 줘도 된다.” 는 입장.“제인이 톰의 부탁을 들어 줘서는 안 된다.” 는 입장.Potter Box대중에 대한 충성 VS 상업적 목적 - 연예인 대부업 광고point-찬성하는 입장 : 연예인의 대부업 광고는 홍보일 뿐이다

  • 홍보론4공통 PR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기능 MPR의 정의내린 후 MPR의 주요기능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00
  • 홍보론4공통 PR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기능 MPR의 정의내린 후 MPR의 주요기능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00미디어영상학과 홍보론4공통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15점)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15점)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론이 번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CEO는 기업의 위기 상황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하며, 위기관리를 기업 경영에 있어 핵심적인 기능이자 사회적인 책임활동으로서 성실히 수행해나가려는 의지를 보여야 하겠다. 본보고서는 주로 기업과 정부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성공적으로 대응이 이뤄진 사례와 실패한 사례를 그 위기 상황의 특성에 따라 나누어 균형 있게 분석하고 있다. 그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관리에 대한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이로 인해 향후 다양한 SNS를 유기적으로 연동해 새로운 웹 서비스를 창출하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와 같은 통합 플랫폼이 포털의 역할까지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 소셜 웹 시대의 기업의 웹사이트retweet스마트폰과 SNS가 화두인 요즘은, 기업의 홍보 담당자나 마케터 대상의 소셜미디어 컨퍼런스의 열기가 뜨겁다.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의 SNS를 기업의 PR/마케팅 채널로 고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