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리론] 기업PR과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PR이란?
기업 PR 대두의 배경
기업 PR의 정의
기업 PR의 구조
기업 PR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외 커뮤니케이션
명성관리(CI, PI)
위기관리
쟁점관리
CSR
2.사례 분석
- 본문내용
-
[중요성]
프리미엄 효과, 높은 제품 가격 형성
노동, 자본비용 절감
종업원의 사기진작, 충성심 높임
고객 선호도 증진
수요안정 효과와 주가의 안정성 증가
한 기업이나 조직과 관련된 다양한 공중들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기업이나 조직에 대해
전반적으로 가지게 되는 긍정적인 평가를 관리하는 것
경영/CEO문제
조직문화/종업원문제
일관되지 않은 CI문제
내부 커뮤니케이션 문제
마케팅 관련 문제
외부공중 문제
기업/CEO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PR활동 문제
돌발사태로 인한 문제
주요 공중들의 부정적 평가문제
이익단체나 시민단체의 부정적 이슈
효과
공중들에게 기업과 제품에 대한 평가를 제고시킴
기업 광고에 비해 CSR 활동이 공중들의 기업에 대한 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줌
기업이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공중의 비판이나 비난에 대한 보호막으로 작용
SK 행복날개 연날리기 축제
내용 :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연날리기 이벤트
대상 : 임직원 및 가족, 친구 누구나
행사 구성 : 연날리기, 문화공연, 민속놀이, 쉼터
공간과 따뜻한 음식 제공, 선물 증정
의미 : 새해를 맞아 연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풍습
에 행복날개 연날리기를 도입하여 새로운 CI
알림
다양한 전통문화 행사를 통해 하나의 축제 형성
‘여러분의 댓글로 차를 선물해 주세요’ 캠페인
2010년 7월 진행된 이 캠페인은 한달간
매일 백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면 캠페인의
모델들에게 현대차를 선물해주는 방식
7월과 9월 두 번 다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모두에게 차를 선물해주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