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음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분석
2.STP
3.브랜드전략
4.연구의의 및 한계
본문내용
2007년 한국의 사회지표 조사
통계청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경제 문제에 대한 관심 감소

2006년 2007년 증감
건강 관심도 36.7% 44.9% 8.2%↑
경제 관심도 30.5% 24.5% 6% ↓



1979.04 회사 설립
1999.01 ‘웅진식품’의 대표 브랜드 <아침햇살> 출시
1999.11 대한민국 40대 우수제조기업 선정
2004.10 곡물음료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 4년 연속 선정
2005.02 PL경영대상 보건분야 우수상 수상
2008.02 ‘2008 아시아소비자대상’ 건강음료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9.12 용기 경량화 기술 혁신으로 연간 10억원 절감
2010.10 <오곡 담은 카카오링> 시리얼류 최초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 획득


동아오츠카 블랙빈 테라티, 화이브 미니, 오라떼, 포카리스웨트, 겨울나기
풀무원 아임 리얼 시리즈, 리얼콩즙 시리즈, 녹즙, 산삼배양근, 한컵아침
웅진식품 하늘보리, 자연은 시리즈, 꿀홍삼, 아침햇살, 아침에 한컵
남양유업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아침꿀물, 참옥수수 수염차
해태음료 까만콩차, 누릉지차, 고소한 아침두유 , 호박의 달콤한 반란
한국 야쿠르트 천년의 식물<산>, 하루야채, 비락식혜, 비락칡즙, 오유, 제니의 오후
롯데칠성 미숫가루, 내몸에 흐를 류, 웰빙 화이바 젤리볼, 핫 식스, 비타파워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비타500, 보이를 마시다, 고향 오미자, 쌍화골드



♦ 친근감형성과 고객과의 거리감을 좁히는 것이 가장 중요

♦ 주요 고객대상 20-30대가 많은 대학가, 회사밀집 지역의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우선순위로 확보-> 대형 할인마트 진출

♦ 따로 구입하기가 귀찮거나 바쁜 人에게, 배달시스템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녹차음료 17차의 프로모션 전략의 적정성과 그에 대한 제안
  • 의 마케팅 전략의 적정성과향후 전략 제시마케팅 조사17차의 프로모션 전략의 적정성과 그에 대한 제안목차1. 개요1-1. 조사 방향① 관련 기사② 관련 기사 분석1-2. 주제 선정 배경① 니어워터 실패 사례② 후발주자 ‘2% 부족할 때’의 성공 요인2. 시장 분석2-1. 시장 상황① 음료시장 전체의 성장② 음료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 웰빙차음료③ 웰빙차음료의 새로운 경쟁시장, 혼합차음료2-2. 웰빙차음료의 five force model① 시장 내 경쟁자 ②

  • [소비자행동] 음료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차 음료의 성공전략과 대표적 사례
  • 음료시장의 새로운패러다임 차 음료의 성공전략과 대표적 사례목차1.서론: 소비자는 웰빙을 마신다. 2.본론: ①치열한 음료시장의 새로운 돌파구 차 음료      ②설문조사        -보성녹차와 17차 비교 분석        ③17차의 시장점령! 그 성공마케팅전략3.결론 :차 음료 시장 성장유지전략소비자는 웰빙을 마신다.전반적인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우리 사회에는 건전하고건강한 삶을 중시 여기는 이른바 ‘웰빙’ 열풍이 거세게 불고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마케팅 분석- 브랜드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 [마케팅]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 사례 분석의 주제를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생각해보기로 했다. 그러나 웰빙과 관련된 상품은 그 수를 다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며, 현재 거의 모든 상품에 건강과 관련 된 사항이 접목되어 있기에 주제 선정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고민 끝에 선정한 것은 차 음료 시장과 관련된 것으로서, 최근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녹차음료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을 통해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남양의몸이 가벼워지는 시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마케팅의 기회2002월드컵에서도 코카콜라는 아디다스, 버드와이저, 후지제록스, 후지필름, 질레트, 현대자동차, JVC, 한국통신, 마스터 카드, 맥도날드와 함께 FIFA 공식 후원업체로써 스포츠마케팅전략을 펼쳤다.2. 시장 규모 분석 가. 전체음료시장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과 판매 성수기에 잦은 호우로 인한 음료소비의 감소, 매실음료와 미과즙 음료의 지속적인 감소로 그 성장세가 점차 줄어들다가 최근의 웰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