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국민은행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선정동기
역사
인사제도

본 론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결 론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인력구분
일반인력 : 본점에서 상품개발, 자금운용 및 경영관리 업무 수행하거나 영업점에서
마케팅, 상품판매 및 고객관리 업무 수행
전문인력 : 전문성이 요구되는 특정업무 수행
사무기타인력 : 텔러직, 텔러마케터, 지원직
기타 : 내부 통제 점검자, 파트타이머

인재상
인사비전 :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수준의 직장
인사원칙 : 성과주의 문화정립, 직원의 가치 극대화, 조직과 개인의 조화
인재상 :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

이와 같이 충당금 적립 전 영업이익이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가계자금 및 기업자금 대출금이 전년말대비 각각 1조 4천억원, 2조 2천억원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 추세에 있고, 예대마진율도 3.82%로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기 때문이다.

"별"의 이미지는 국민은행의 번영과 성장을 향한
높은 의지를 상징적으로 반영하고 있음.
"별"의 모습으로 드러난 자연스러운 필체 형태는
대담성과 용기 그리고 세련됨을 디자인으로 표현하였음.
따뜻한 회색은 국민은행의 성장과 높아진 선진성, 밝은 황금색은 역동적으로 앞서나갈 국민은행의
밝은 미래를 표현함.

참고문헌
-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k
-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kfb.or.kr
- 다음 http://www.daum.net
- 네이버 http://www.naver.com
- 동아일보 http://donga.com
-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신용카드산업 현황과 전망 및 과제0
  • 은행이나 카드발행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신용정보도 신용카드 선택지침으로 삼아 신용카드 약관을 작은 글씨로 인쇄된 부분까지 꼼꼼히 읽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찾도록 한다. 3. 국내신용카드의 현황1) 안정적인 회복기 진입2002년 이후 조정과정을 거치면서 감소해 오던 신용카드 이용액1)이 2005년 증가세로 전환되면서 2년연속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05년 신용카드 이용액은 전년비 1.7% 증가한 364조 원을 기록한데 이어 2006년 1

  • [졸업][경영정보] 전산회계 ERP회계시스템, KICOM 전산회계프로그램과 Ain-ERP적용 사례연구
  • 경영을 위한 솔루션인 ERP시스템은 기업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회계는 은행, 주주 등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경제 주체들이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의사결정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즉, 기업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수치 데이터가 회계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2002년 7월은 부정회계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미국의 엔론, 월드컴, 머크를 거쳐 JP모건, 메릴린치 등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들까지 대기업의 회

  • [공기업론] 공기업의 민영화
  • 전략에 의거, 중화학공업 분야에 정부가 직접 투자하여 공기업을 육성하거나 민간기업에 정책금융을 지원하는 형태로 경제발전을 이룩해 왔다.그러나 경제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민간부문의 역할이 증대하고 정부의 영향력이 점차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공기업부문에서도 정부의 직접관리능력이 점차 한계에 도달하고, 전문경영자에 의한 운용 필요성이 대두하였다. 또한 공기업의 관료화와 비효율에 따른 부작용은 국민 경제 전체에 큰

  • [기업지배구조]기업지배구조의 개념, 기업지배구조의 분류, 기업지배구조의 혁신, 기업지배구조의 현황, 기업지배구조의 법제정비, 기업지배구조의 코퍼레이트 거버넌스, 기업지배구조의 경영자지배론 분석
  • 경영자(CEO)의 전횡을 방지하기 위해 이사회의 책임성과 독립성을 강화해왔다.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사외 이사제를 도입한 SK텔레콤은 회사 업무를 감사하는 감사위원회 멤버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법상으론 3분의2 이상 사외이사로 하면 된다. 포스코는 이사회 산하에 회사의 주요 경영전략과 정책을 심의하는 전문위원회를 두고, 사외이사가 중심이 되도록 제도를 정비했다. 국민은행은 한발 더 나아가 사외이사들이 의사결정에 필요한 경

  • [국제경영] 씨티은행 경영전략
  • Citibank목 차Ⅰ. 서 론1. 신용카드 산업의 특성⑴ 금융기관의 세분화 전략⑵ 신용카드 산업의 성공요인2. IntroductionⅡ. 본 론1. 씨티은행 카드사업부의 아시아 시장 진출⑴ 씨티은행의 경영전략⑵ 아시아 시장의 상황⑶ 아시아 시장 진입의 목적2. 국내에서의 씨티은행의 신용 카드 사업⑴ 국내 신용카드 시장의 상황⑵ 씨티은행 신용카드의 종류⑶ 씨티은행 카드사업부의 전략 분석3. 국내의 씨티은행 카드사업부의 전략의 한계점⑴ 씨티은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