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삼성과 LG의 스마트TV 사업화 전략 분석 -3DTV사업시장 속 신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R&D 와 사업화 및 신사업 창출
1.1 3D TV의 등장
1.2 3D TV 선정 이유

2.3D TV의 현재
2.1 3D TV도입배경 (NABC 접근법)
2.2 3D TV의 사업성 분석

3. 시장 속에서의 3D TV
3.1 실제 기업들의 3D TV 발전 및 과정
3.2 같지만 다른 기술 (삼성 VS LG)

4. 3D TV의 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시장 특성 2014년에는 99%의 TV가 3D를 탑재
수요 동향 소비자의 디스플레이에 대한 욕구는 나날이 늘어남
수출가능성 이미 해외에서는 국내 TV의 기술력을 인정

가격 구조 초기에는 고가였지만, 기술이 보편화됨에 비교적 저렴함
경쟁 상황 서민을 위한 보급형 제품 개발


기존 LED TV에 만족하는 사람 多
▶ 3D 기술의 보편화로 시장성 충분

사업에 대한 위험 요소 분석

1) 2010년 예상 수익 미달로 인한 가격인하

2) 3D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는 제품의 부족

3) 안경을 착용해야만 시청 가능하다는 단점

4) 3D 콘텐츠의 절대적 부족

사업의 성장가능성
1) 영화 산업 관련 업체들이 3D 입체영화 확산을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로 여김
2) 3D 콘텐츠를 VOD, IPTV 시장에 진출 가능성

3) 현장감이 중시되는 스포츠, 콘서트 영상에 대한 갈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개요Ⅱ. 본론1. 사업부 전략1) 산업구조분석2) 가치사슬3) 핵심역량의 평가4) VRIO 분석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2. 기업전략1) 다각화된 사업 소개2) BCG 매트리스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4) 수직통합5) SWOT 분석Ⅲ. 결론1. 향후 발전 방향Ⅵ. 과제 후기Ⅰ. 서론1. 연구목적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

  • [경영전략] LG화학 포트폴리오 전략
  • LG 하우시스로 분할된 상태이다. 석유화학 중 전기 전자 제품이나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고기능 플라스틱 합성수지(ABS수지)는 부동의 세계 1위다. 생산 규모만 국내외 100만 톤이다.정보전자 소재사업은 1990년대 진출한 사업영역이다. 노트북컴퓨터에 주로 쓰이는 리튬이온전지를 대량생산한다. 국내에 대량생산체제를 갖춘 곳은 삼성 SDI 등 국내에 세 회사뿐이다. 대용량(2400mA) 원통형 2차전지와 빛샘 방지 편광판(빛을 한 곳으로 보내주는 TV의 핵심부품

  •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LG 정보통신 베트남 진출배경 LG 정보통신 베트남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LG Telecom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1) 공통점2) 차이점V 특별주제 1. 혁신과 조직1) 혁신의 개념2) 혁신의 종류3) 이동통신 3사의 공통적인 혁신과정4) 이동통신 3사의 혁신과 조직의 차이점 및 공통점2. 조직문화1) 조직문화의 개념2) 조직문화의 기능3) 조직문화의 중요성4) 이동통신 3사의 조직문화의 차이점 및 공통점3. 다른산업과 비교VI 결론부록 1. 보론부록부록 2. 기술용어 설명I. 서 론현재 우리나라는 장기적인 내수시장 침체로 상

  • LG전자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신사업을 전개하면서 고객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간다. Ⅲ. LG전자의 경영전략1. 3D TV 점유율 향상LG전자 3D TV 점유율 25% 목표1위 도전장 풀 LED 3D TV로 승부수 올해 LG전자가 전망한 세계 3D TV 시장 규모는 380만대 규모. 이중 점유율 25% 수준이면 100만대 규모다.앞서 제품을 출시한 삼성전자의 전망치는 700만대 수준. 이중 약 29% 수준인 200만대를 판매하겠다는 게 삼성전자의 목표다.시장전망과 판매대수에는 차이가 나지만 LG전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