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 -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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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전략 개요


Ⅰ. 서론

Ⅱ. 본론

2.1 Amore Pacific 개요 (기업 소개)
1. 아모레 퍼시픽의 시대적 발전과정
2.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연혁
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
4.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역량

2.2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배경
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2. 프랑스 시장의 특성

2.3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과정
1. 국내 생산 및 수출: Soon (1988 - 1995)
2. 현지생산 및 수입위주: Lirikos (1992 ~ )
3. 현지 생산, 판매 및 글로벌화: Lolita Lempicka

2.4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전략
1. 더닝의 절충이론
2. 본원적 경쟁전략
3. 현지화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
1) 윤리경영
아모레퍼시픽은 창사 이래 정직과 신용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과 정성을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자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 고객가치 경영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의 필요(needs) 및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 시장 지향적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올 수 있었다.
3) 글로벌 경영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헤라, 설화수 등의 브랜드는 외국 브랜드에 비해 압도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자사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나간다는 목표를 갖고 끊임없이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4) 지속적인 수익성장 경영
아모레퍼시픽은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브랜드이미지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꾸준히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5) 인류봉사
아모레퍼시픽은 기술과 정성, 그리고 미적인 감각을 발휘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과 기쁨을 창조한다. 아울러 기업 활동의 내용이나 결과가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고, 소비자가 최우선이 되도록 경영활동(현장중시경영, 시장밀착경영)을 전개함으로써 인류봉사의 경영이념을 실현한다.

4.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역량
국내최고의 화장품 기술력을 자랑하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국산신기술(KT) 마크 인증심사에서 폴리올 분배 효과에 의한 화장품용 유효성분 안정화 기술로 KT마크를 획득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우수한 피부생리 활성에도 불구하고 그 응용에 한계가 있었던 화장품용 생리 활성물질들을 고유 기능 및 활성을 유지하면서 제형화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량생산 및 기반기술화가 가능해졌다. 현재 이 기술은 아이오페, 설화수, 베리떼 등에 적용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노화, 미백, 육모 등을 중점 연구 분야로 선정하여 관련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연구원 산하의 의약건강연구소는 비만, 염증, 면역 등의 분야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


2.2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배경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업체로 수 십 년간 쌓아온 제품력과 마케팅으로 국내시장을 지배해 왔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초제품에서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으나 향수와 색조화장품에서는 선진국들에 비해 취약한 실정으로 기초 화장품만을 통한 판매 난의 한계가 있고, 국내시장에서 더 이상 성장하기에 그 한계가 있어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와 비슷한 상황에서 해외진출에 성공한 일본의 대표적 화장품 기업인 시세이도를 모티브로 삼아 철저히 벤치마킹을 하였고 이것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화장품, 패션, 등 문화산업으로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는 프랑스진출을 선택하게 되었다. 프랑스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이 의미하는 것은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국내 화장품 시장은 업체 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다. 최근 국내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요구의 변화와 판매채널의 시장 개편이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사는 초저가 제품 시장의 급성장 및 전문점, 직판 등의 감소에 대응하여 브랜드샵 진출 및 채널 별 유통구조 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방문 판매 및 백화점 판매를 통한 고가제품시장, 전문점, 할인점, 인터넷을 통한 중저가 화장품 시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의 판매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태평양의 아모레퍼시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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