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Lenovo 레노보 중국 CSR(사회적책임)의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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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회적 책임(CSR) 경영 소개
2.중국에서의 CSR에 대한 인식 변화
3.레노버 소개
4.레노버 CSR의 이해관계자 모델 분석
5.결론
본문내용
이해관계자의 가치관 변화

이해관계자들의 의식이 성숙
환경, 인권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관한 관심이 증대



환경 오염론에 대한 책임론 부상


기업의 생산활동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등이 환경 오염의 주요 원인인 것으로 지적됨에 따라 기업의 환경파괴에 대한 책임론이 강력하게 대두


정보화 진전 및 CSR기준 적용범위 확대

인터넷 사용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 - 기업에게 불리한 정보도 순식간에 세계에 전파
조달 부품과 원재료가 CSR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거래를 중단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음


사회 공익과 기업 이익 간 관계에서 레노버는 지역사회와 상호협력 및 공존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가치사슬에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음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레노버는 이해관계자 모델을 준용하여 그 대상을 분명하게 설정하고 있음

CSR활동 목적에서 레노버는 가치사슬의 지역사회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이윤추구와 책임 활동 간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전략적 포지셔닝을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음


레노버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입장은 감시와 감독보다는 격려와 칭찬에 가까움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감독하는 매커니즘에 있어서, 레노버는 자체적인 환경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전사적인 친환경 제품개발 프로세스도 확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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