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가정친화적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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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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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가정친화적 기업이란?
1) 가정친화경영의 시작
2) 가정친화경영의 대두 배경
3) 가정친화경영 유형

Ⅱ. 본론
1. 가정친화적인 기업의 중요성과 필요성
2. 가정친화적 기업 인증마크
3. 가정친화적인 기업사례
1) 웅지코웨이
2) 유한킴벌리
3) 한국P&G
4) IBM

Ⅲ. 결론 및 요약
1. 가정친화제도의 성과
2. 한계점
3. 해결방안

Ⅳ. 출처

본문내용
2) 가정친화기업인증제의 효과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제품의 포장·용기 등에 인증표시를 활용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이고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국방부, 조달청의 물품구매 입찰시 신인도 부문 가점, 신용보증기금의 보증한도 우대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인증기업은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올해부터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가족친화경영은 화목한 가정을 가꿀 수 있어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수행할 수 있어 한국사회의 가장 큰 과제인 저출산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생산성과 경쟁력이 강화되고 산재율이 감소되며 유능한 젊은 인재를 채용하고 장기적으로 우수인력을 고용·유지하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3. 가정친화적인 기업사례

1)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김중곤 사장)는 인간 중심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근본적으로 종업원의 일과 가정, 지역사회의 조화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과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대표적인 가정친화기업이다.
특히 1993년 이래 탄력근무제의 일환으로「4조 2교대제」등의 다양한 근무제도의 도입과 평생학습 구현을 통해 과로체제를 방지하였다. 또한 임직원들이 창의성과 주인의식을 발휘하게 만들어 산업재해를 감소하고 양성평등을 바탕으로 모성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면서 출산과 육아를 장려하였다. 가족들과 함께 지역사회 및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 및 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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