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외식업체 서비스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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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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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스타벅스
- 기업이념
- 기업현황
- 서비스사례 및 분석 (그린 에이프런 북)

Ⅱ.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기업소개
- 기업비젼
- 서비스사례 및 분석
(웨이팅푸드서비스, 콜어헤드서비스, 페이저서비스, 24시간 응답제 등)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서비스사례

- 그린 에이프런 북
스타벅스의 5가지 행동 수칙
* 환영합니다.
* 감동을 드립니다.
* 서로 배려합니다.
* 지식을 갖춥니다.
* 함께합니다.
그린 에이프런 북은 위의 개념을 강화하기 위해 파트너의 앞치마에 들어가는 크기로 고객과의 개인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담기도록 개발된 수첩이다. 파트너(직원)들은 이 수첩을 참고하여 음료와 식품을 제공하고 고객과 관계를 맺으며,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킨다. 이 작은 수첩 안에 들어있는 내용은 파트너들의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이 실현되고 있다.

* 환영합니다.
고객의 이름, 자주 드시는 음료, 애완견 이름, 자녀들이 재학 중인 학교 등 고객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모두 외움으로써 고객 한분 한분을 소중한 마음으로 중요한 사람으로 환영한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실사례 : 라즈베리 시럽이 들어간 프라푸치노를 항상 시키는 폴 아크씨는 두 달여만에 다시 스타벅스를 찾는다. 파트너 중 한명이 그를 알아보고, “바닐라 크림 프라푸치노, 그란데시죠? 라즈베리 시럽도 넣고요”라고 말한다. 폴 아크씨는 잠시 멍했지만, 감동을 받았다. 이 파트너는 고객이 필요한 것, 좋아하는 것을 기억해내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선사했다. → 공감성 확보

* 감동을 드립니다.
스타벅스에서 감동을 준다는 것은 ‘접촉, 발견, 반응’이 이루어져야 한다. 처음 복
참고문헌
III. 참고문헌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 책이름들.
- 한국 외식산업 연구소 http://www.foodservice.co.kr
- 중앙일보 Biznet Times 2004.11.24
- tp://blog.naver.com/sola1107?Redirect=Log&logNo=40013578234
- http://blog.showfoo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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