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Lenovo 레노보 중국 CSR(사회적책임)의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3.
중국에서의 CSR 인식 변화와 ‘레노버’선정이유



II.
본 론


1.
레노버(Lenovo) 소개



2.
사회적책임활동 분석




(1)
레노버 CSR의 특징




(2)
레노버 CSR의 이해관계자 모델 분석





1)
제1차 이해관계자 (주주, 종업원)



2)
제2차 이해관계자 (소비자, 협력업체, 경쟁업체)



3)
제3차 이해관계자 (지역사회, 환경)

III.
결 론



IV.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2) 레노버의 현재
현재는 직원 수 2만5천명 이상의 대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베이징, 상하이, 선전, 청두, 시안, 선양 등의 대도시에 지역본부, 각 지방도시에 수천 개의 대리점, 그리고 유럽, 미주, 아시아에 지사와 연구센터가 설립되어 있다. 대표본부는 미국의 모리스 빌에 위치한다. 생산 공장은 베이징, 회양, 상해, 심천, 인도의 Baddi, Pondicherry, 그리고 멕시코의 Monterrey와 폴란드의 Legnica SEZ에 위치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알 수 있다.
2010 중국 시장 내 데스크탑 시장 점유율
2010년 3분기에 이르러서 레노버의 전체 시장 점유율을 10.4%로 글로벌 PC 산업에서 4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중국 시장 내에선 28.6%의 시장 점유율로 자국 시장의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레노버의 2009년 연매출은 총 149억 달러에 육박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일본제외) PC 시장은 약 20%를 점유, HP와 Dell을 큰 차이로 누르며 1위를 차지하였다. 물론 아태지역에서 레노버의 위상은 중국 내수시장의 발전에 힘입은 바 크다. 1984년에 소규모의 벤처기업으로 시작한 레노버는 불과 25년 만에 이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것이다.
2009년 세계시장 실적
한편 2010년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레노버 제품의 매출액은 노트북이 59%, 데스크탑이 34%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노트북의 매출비중은 IBM 인수 후 크게 증가했는데, IBM의 ‘Think
참고문헌
Ⅳ. 참 고 자 료

○ 단행본
륀쥔 , 박주은 역, 『류촨즈의 경영 魂』, 랜덤하우스코리아, 2011

레노버의 CSR 분석

김용준, 『CHINA MARKETING』, 박영사, 201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10

○ 논문
정후식, 「企業의 社會的 責任(CSR) : 주요국 사례와 示唆點」, 한국은행 조사국 해외조사실, 2007년
고동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국제논의 동향 및 우리의 대응 방안」, 산업연구원, 2006
이원재 등, 「동아시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 한·중·일 Fortune Glbal 500 기업의 CSR 성과 비교 연구」, 한겨레 경제연구소, 2008
고재민,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오해와 진실」, LG 주간경제 CEO 레포트, 2006
최병집, 「레노버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이해관계자 모델 분석」, 2009
이상민, 최인철,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삼성경제연구소, 2006

○ 보고서 및 기사
LENOVO, 「SUSTAINABILITY FOR THE NEXT GENERATION(2009-2010)(Sustainability Report)」
LENOVO, 「2010/11 Interim Report Lenovo Group Limited」
LENOV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Fast Facts (Aug 2010)」
LENOVO, 「Lenovo FY2010/2011 Q3 Results Announcement (View Presentation)」
EAI 동아시아연구원 (www.eai.or.kr), 「EAI CSR브리핑」, 2009
이원재, 「‘법만 지켜라’에서 이젠 ‘법보다 엄한 기업윤리’요구」, 한겨레 경제연구소 소장, 한겨레신문, 2010. 6.28
정준규, 「中 소비자, 착한기업이 좋아요」, 코트라, 2010. 5.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환경중시마케팅과 홈네트워크 마케팅의 사례 연구
  • 마케팅, 소니‘에코인포마크’등으로 소비자를 위한 환경친화적 제품을 생산해 왔다.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에 설치된 ‘에코인포존’이 대표적이다. 이곳은 현재까지의 소니의 환경경영 모습과 환경정보를 얻을 수 있다.‘에코인포존’은 특히 올해 소니가 발표한 그룹차원의 환경경영 목표인 ‘그린 매니지먼트2010’을 중심으로 소니의 활동모습을 바로 접 할 수 있게끔 구성됐다. 이것은 소니 환경정책의 중심점으로 지구 온난화 방지, 천연자원 보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마케팅관리34p3) 상하이자동차의 SWOT 분석 및 4P전력③ SWOT 분석37p④ 마케팅 믹스 전략(4전략)38pⅢ. 결론1. 중국기업들의 FDI 향후전망1) 中國 기업의 해외투자 러시와 시사점① 중국정부의 준비된 전략43p② 중국의 對韓투자, 선진기술 확보 위한 M&A 형태 증가 예상44p③ 전략적 관계 설정하여 분업체계 구축 필요45p④ 해외투자 , 아직은 걸음마 단계45p출처47p첨부#148p표 목 차레노보 설립과 주요사건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중심으로)- 제품형태에 의한 경쟁(콜라): 코카콜라-펩시콜라, - 제품범주에 의한 경쟁(청량음료): 콜라-사이다-스포츠음료- 욕구에 의한 경쟁(갈증해소): 콜라-생수-맥주,‧ 경쟁자의 목표는 무엇인가: 매출액(시장점유율) or 수익성(투자수익률)‧ 경쟁자의 전략은 무엇인가: 차별화, 원가우위‧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신제품개발, 생산, 마케팅, 재무, 관리능력 등◦ 자사분석‧ 보유한 내부자원과 조직능력의 평가- 내부자원: 재무자원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마케팅하기 위해 세계 6개국에서 히트텍 글로벌 기프팅 이벤트를 전개했는데, 한국에서는 호텔에서 이 제품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코엑스에서 4,000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Price① 저렴한 가격(Price)과 고품질유니클로는 전 세계의 유명 제조업체와 직접 연결해 최고의 소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한다. 제품의 대부분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위치한 70여개의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디자인 봉제 가공 등 모든 라인을 직

  • 이마트 대형 할인점 이마트 온라인몰 이마트 슈퍼마켓 이마트 품질관리시스템 이마트 유통체제 SCM 이마트 대형 할인점
  • 중국이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되었다.중국시장 진출 배경Why china?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2) PB(Private Brand)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3) 지역적, 정서적인측면에서의 중국중국시장 진출 배경4p믹스전략을 통한 현지화전략- PRICE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PRODUCT- 중국인의 식성/특성 고려, 한국상품에 대한 인지도 알림, 다양한 상품구색PLACE -물건 효율화, 지리적위치&시 너지 판매효과PROMOTION- 시식코너, 행사, 광고마케팅(전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