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목욕 팩키지(찜질방, 사우나, 마사지)의 미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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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론

●제품 소개

▶ 제품의 구체적 설명

① 목욕

② 사우나

③ 찜질방

④ 마사지

● 미국 시장의 잠재력

● 미국 소비자의 특성과 구매행동
★ 환경 분석

■ 미국 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

■ 미국 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

■ 미국의 법률적 환경

★현지 경쟁자의 강, 약점 및 전략 분석

■ 미국 현지의 상황

■ 하와이의 목욕 문화

■ 현지 경쟁자의 강, 약점 분석

■ ‘스파’의 강점.

■ ‘스파’의 약점

■ 현지 경쟁자의 전략의 문제점

★ 국제 마케팅 전략 개발

■ 표적 국가/시장 선정

1)표적시장 선정의 기준

■ 시장 진출 방법 설정

■ 시장 세분화

■ 전략화/표준화 정도의 결정

■ 마케팅 자원의 배분

1)ansoff의 제품/시장 확장 전략

2)국제 제품/시장포트폴리오 기법

3)국제 시장 매트릭스

■ 제품 포지셔닝


★ 마케팅 믹스 전략

■ 미국시장에서의 제품전략

1. 제품 특성

2. 제품의 기능

1)목욕 관리사

2) 온천 설비 (동양의 온천 + 미국의 스파)

3) 사우나

a 원적외선 불가마사우나

b. 참숯 황토 사우나

c. 자수정 사우나

d. 옥사우나

e. 금, 은 사우나

3. 제품 디자인

1) 목욕 관리사

2) 목욕탕

3) 사우나

■ 해외 시장의 가격전략

1) 입장료

2) 목욕 관리사의 서비스 가격

3) 사우나 시설 이용 가격

4. 월 자유이용권 및 장기 회원권의 가격

■ 유통전략

① 진입모드(entry mode)는 합작투자의 형태를 띤다.

② 현지 시장 확대는 뉴욕 및 동부 → LA, 토론토, 벤쿠버 → 미국 중부의 순서로 유통 채널을 확보할 것이다.

③ 각 진출지역에서는 장소의 편익(location benefit)을 최대한 제공한다.

④ 서비스 인력은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공급한다.

■ 촉진전략

① 구전효과(word of mouth)를 최대한으로 이용한다.

② 공동 프로모션

③ 지속적인 이벤트 개최

④ 인쇄매체 광고 활용

결론

본문내용
1.1. ● 미국 소비자의 특성과 구매행동
1.2. 미국은 건국초기부터 많은 이민자들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그들의 문화는 매우 다양하다. 개방성을 기초로 미국은 세계시장을 리더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개발 또는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미국 시장의 검증을 통해서 세계시장으로 진출한다. 경쟁이 가장 치열하고 소비자의 구매 특성도 까다롭기 때문에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은 곧 세계시장의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할 수 있다.
1.3. 미국 소비자는 개인주의와 합리주의 의식을 토대로 경제활동에 참가한다. 감성적인 소비보다는 정보에 대한 확실성을 어느 정도 가진 후에 이성적인 소비를 즐긴다. 게다가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많은 정보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지 않으면 미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1.4. 전 세계에서 모여든 수많은 경쟁자도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데 매우 중요한 고려 요소이다. 미국 소비자들은 생산자 시장이 완전경쟁시장에 가깝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만으로는 미국시장에서 성공하기가 어렵다. 체계적인 치밀한 계획과 실천이 뒤따라야만 성공을 거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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