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화학의 아랍에미리트 진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가. 연구목적

나. 기업선정 동기

다. 리튬전지&전망

<개선사항>

Ⅱ. 본론

가. 기업현황(매출관련)

나. 주요제품

1. 석유화학부분

1) NCC

2) 고무/특수수지

3) PVC

4) ABS

5) 아크릴레이트

2. 정보전자소재부분

1) 전지

2) 편광판

3) PDP 필터

4) 감광재

다. 진출국가현황

라. 산업현황(green energy)

1. 세계의 배터리 생산기업

마. 전기자동차의 현재

바. 전략적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가) 강점

- 대형전지분야의 비교우위

나) 약점

- 생산능력과 원가효율성 부문에서는 열위에 그친 것으로 분석

- 원천기술부족

- 고정비부담


2) 외부환경분석

가) 해외 진출 시장 선정동기 (아랍에미리트 UAE)

(1) 정치/법률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나) 종합의견

사. SWOT분석
결론


본문내용
1. 석유화학부분

1) NCC
여수와 대산에 위치한 NCC 공장에서는 원료인 나프타를 열분해하여 에틸렌, 프로필렌, 부타디엔, 벤젠과 같은 기초 유분을 생산하며 국내외에 폴리올레핀, BAP, ABS, PVC, 옥탄을, AA, 합성고무, SS, EG 등 각종 화학제품의 원료로 공급하고 있다.

2) 고무/특수수지
LG화학의 대표적인 합성고무인 SER, BRA은 타이어, 신발 등의 재료로 주로 사용되며, 내마모성, 가공성, 반발탄성, 내한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수지 중 하나인 SBS는 주로 아스팔트 개질제로 사용되어 탄성과 내충격성,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3) PVC
화학의 PVC는 스트레이트 PVC와 페이스트 PVC, 특수 PVC 등으로 구분되며 주로 파이프, 연질·경질 시트, 새시, 바닥재 등의 재료로 폭넓게 사용된다. 축적된 자체 기술로 식품 포장재와 병 등에 사용되는 무독용 수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4) ABS
ABS는 열가소성 수지로서, 전기전자부품, 자동차부품, 산업자재, 일상 생활용품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된다. LG화학은 국내와 중국에 총 106만 톤의 ABS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투명 ABS, 난연 ABS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5) 아크릴레이트
아크릴레이트는 분자 내에 이중결합과 관능기를 보유하고 있어 반응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화학 반응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고흡수성수지, 섬유, 도료, 접착제, 충격보강재 등의 원료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2. 정보전자소재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LG라는 브랜드자체의 기업이미지 PR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LG브랜드 자체의 디지털 이미지의 각인을 위해 디지털 엘지 선포식을 갖고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의 혁신을 뜻하는 `디지털 경영을 선언했으며 이름을 아예 `디지털 엘지로 부르고 있다. 이와 관련한 프로모션 행사도 다수 이루어졌는데 지하철 32량을 통째로 빌려, 차량내 1800여 광고물을 모두 LG의 디지털 제품으로 채운 기획성 광고가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LG전자의 홈페이지에서는 이러

  • 국내 건설산업구조(포스코건설을 중심으로)를 분석
  • 전략 (전사적관점)포스코건설의 아파트사업에 한정하지 않고, 전사적 관점에서 포스코건설의 중장기전략을 포스코건설의 자료를 바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포스코건설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5년에 수주 7조원, 매출 6조원, EVA 4000억원을 달성, 글로벌 톱 30 진입을 경영목표로 삼아 2009년까지 플랜트토목건축의 균형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달성하고, 2015년까지 2000억원 이상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사는 그야말로 파란만장했다. 해방과 정부수립 후 외국의 경제원조를 바탕으로 소비재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경제 기반을 서서히 갖출 무렵, 1950년부터 3년에 걸친 6.25전쟁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맞는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이 추진한 경제개발5개년계획과 해외차관의 도입, 1971년의 새마을 운동을 거치며 한국 경제는 전세계에 그 유래가 없는 급속성장의 반전을 만들어 낸다. 이후 확장기에 접어든 한국 경제는 88년 서울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

  • [경영학] 화장품 기업 설립 실습 및 국제 시장 진출 전략 제안
  • 전략적 상황분석1) 중국에서 우리기업의 SWOT 분석① 강점 전략경영 KRC 기업소개 - 우리 기업의 풍부한 제품, R&D지원, 마케팅 노하우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다양한 상품과 본사의 기술 개발지원, 그리고 국내에서 획득한 마케팅 노하우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중국시장에서 까지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중 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 추구 가상기업 중국 시장 진출 시, 중저가 브랜드로 중국시장의 문을 연 이후 저가 브랜드로 시장점 유율을 확보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전략기업이 상품에 대하여 가격을 정할 때 경쟁자 가격, 상품 생산비, 대체품 가격,소비자들이 감지하는 상품의 가치 등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한다.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은 유통경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국 내에서판매되고 있는 화장품가격과 비슷한 중저가 가격대를 유지한다고 볼 수 있다.또한중국 진출로 인한 초기비용의 빠른 회수와 초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 등의 이유로 고가 전략으로 나가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