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3DTV사업시장 속 신사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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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서론
ⅰ)R&D와 사업화 및 신사업창출의 예
ⅱ)3DTV의 등장과 3DTV 선정이유

Ⅱ.본론
ⅰ)3DTV의 현재
-3D기술의 발전 및 개념
-3DTV기술의 현재와 시장상황
ⅱ)3DTV도입배경(NABC Model이용)
-Needs : 소비자, 방송사, 컨텐츠 공급업체 니즈파악
-Approach : 해당 니즈에 부합하는 기술이 3D임을 증명
-Benefit : 3DTV가 소비자, 방송사, 컨텐츠 공급업체의 니즈에 부합되는 분야
-Competition : 기존 LED TV시장과의 차이, 기존 가전과의 비교
ⅲ)3DTV의 성공가능성(사업성분석)
-시장성분석
-기술성분석
-경제성분석
-사업수행 능력 및 기업환경 분석
ⅳ)시장 속에서의 3DTV
-시장 속에서 실제기업들의 3DTV 기술 발전 및 과정
-같지만 다른 기술 (삼성 vs LG)

Ⅲ.결론
ⅰ)3DTv의 전망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스마트 리모콘을 선보인다. 퀴티 키보드 리모콘은 전면은 일반적인 TV리모콘으로 그리고 후면은 퀴티 키보드 타입으로 제작되어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동작인신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전면의 일반적인 TV리모콘을 사용할때는 전면에 배치된 버튼만 동작이 가능하고 후면의 퀴티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후면에 배치된 버튼만 동작하게끔 설계되어 동시눌림현상과 오작동을 방지해 준다.
2010년 위젯형태에 TV용 앱스토어가 첫 선보인 이후 올해 스마트TV원년을 맞아 삼성전자는 물론 LG전자, 소니까지 빅3업체의 TV용 앱스토어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세계 첫TV용 앱스토어 ‘삼성앱스’를 선보인 삼성전자가 이미 다운로드 기준 300만건을 넘어서며 가능성을 확인했고, LG전자의 LG앱스, 소니 '구글TV'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서비스도 속속 경쟁에 가세할 전망이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 TV D7000, D8000시리즈는 풀브라우징에 NHN,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대 포털과의 제휴 서비스는 물론 앱도 대폭 강화됐다.

※BENEFIT
-이 Approach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Benefit은 무엇인가?
스마트한 환경 : 삼성 스마트TV는 PC환경과 동일한 환경에서 간편한 인터넷 검색, 주변 기기와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TV한 대로 서로 다른 기기에서 제공받던 서비스를 통합해서 즐길 수 있고 일반 IT제품과는 다른 TV본연의 특성을 살려 편안하게 소파에 누워서도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소비자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Quality/cost/delivery
Quality: 삼성전자는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프리미엄 부문 공략을 위해 신형 플래그쉽 스마트tv 75인치 D9500모델을 전격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D9500모델은 직시형 LED TV로
참고문헌

참고자료


1.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 - 한영수 저
2. 3DTV 현황 및 기술전망 - 허남호 저
3. 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 임주환 저
4. 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 이상일 저
5. 3D TV 및 관련 산업의 전망과 신성장 산업화 방안 - 2010 전자통신 컨퍼런스 中
6. 하나대투증권 IT산업에 관한 분석 (2011.4) - 3D TV의 전망에 대하여 中
7. 미래산업전망대 - 삼성경제연구소
8. 3D와TV 서로에게 길을 묻다 - 최우찬 2009
9. 3D TV 및 관련산업의 전망과 신성장산업화 방안 - 정경옥 2010
10. 기술경영론 사업화전략PPT 中 - 경북대학교 교수 서정해
11. 3D TV 전자책 시장에 ‘르네상스’ 온다. - 연합뉴스 2009 3
12. 21세기 골드칩 3D가 세상을 뒤집는다. - 디지털경제 20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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