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조직과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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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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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아웃백 선정이유
2. 아웃백 소개
II. 본론
1. 아웃백의 커뮤니케이션
(1) 아웃백 조직 구조
(2) 커뮤니케이션 방향
1)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2) 수평식 커뮤니케이션
3) 대각선 커뮤니케이션
(3) 아웃백의 비공식 커뮤니케이션 (약어와 은어)
2. 아웃백 동기부여
(1) 보상
(2) 벌
III. 결론
1. 동기부여로 인한 아웃백 충무로의 성과나 직원들 만족도
2. 아웃백만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성과
3. 개선 및 보완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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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웃백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형태
①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일반적으로 홀 매니저에서 홀 서버 혹은 주방 매니저에서 그릴직원의 커뮤니케이션이 적절한 예라고 할 수 있겠는데 가장 일반적인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이다. 예를 들어 홀 매니저가 출시되어 있는 한정메뉴의 판매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직원들에게 하달하는 경우가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이 경우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거나 업무 중간 판매량 체크를 통해 직원들에게 이를 고무시키는 역할 역시 할 수 있다.
②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여러 직급에서 발생 할 수 있지만, 이 조직의 경우 일선에서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 파트타임 직원들이 가장 많이 하게 된다. 하향식 다음으로 많다고 할 수 있으며 활용 빈도가 서버 같은 현업들에게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요소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서버 2명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서버A는 주문을 하나 받고 한 개를 더 받으려고 하고 있는 상황이고, 서버B는 음료를 리필 하러 들어가고 있을 경우 A가 B에게 주문을 미리 받은 테이블에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을 위한 재료들을 들고 와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③ 대각선 커뮤니케이션
대각선 커뮤니케이션은 소속이 다른 상급직원과의 소통으로 주방매니저와 홀 서버와의 커뮤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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