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조직과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서론
1. 아웃백 선정이유
2. 아웃백 소개

II. 본론
1. 아웃백의 커뮤니케이션
(1) 아웃백 조직 구조
(2) 커뮤니케이션 방향
1)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2) 수평식 커뮤니케이션
3) 대각선 커뮤니케이션
(3) 아웃백의 비공식 커뮤니케이션 (약어와 은어)
2. 아웃백 동기부여
(1) 보상
(2) 벌

III. 결론
1. 동기부여로 인한 아웃백 충무로의 성과나 직원들 만족도
2. 아웃백만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성과
3. 개선 및 보완점

본문내용
(2). 아웃백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형태

①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일반적으로 홀 매니저에서 홀 서버 혹은 주방 매니저에서 그릴직원의 커뮤니케이션이 적절한 예라고 할 수 있겠는데 가장 일반적인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이다. 예를 들어 홀 매니저가 출시되어 있는 한정메뉴의 판매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직원들에게 하달하는 경우가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이 경우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거나 업무 중간 판매량 체크를 통해 직원들에게 이를 고무시키는 역할 역시 할 수 있다.

②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여러 직급에서 발생 할 수 있지만, 이 조직의 경우 일선에서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 파트타임 직원들이 가장 많이 하게 된다. 하향식 다음으로 많다고 할 수 있으며 활용 빈도가 서버 같은 현업들에게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요소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서버 2명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서버A는 주문을 하나 받고 한 개를 더 받으려고 하고 있는 상황이고, 서버B는 음료를 리필 하러 들어가고 있을 경우 A가 B에게 주문을 미리 받은 테이블에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을 위한 재료들을 들고 와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③ 대각선 커뮤니케이션

대각선 커뮤니케이션은 소속이 다른 상급직원과의 소통으로 주방매니저와 홀 서버와의 커뮤니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기업소개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미국 플로리다

  • 아웃백 경영전략
  • 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기업소개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미국 플로리다

  •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 Team Project 영화 사례와 접목시킨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목 차Ⅰ. 서 론1.OUTBACK STEAK HOUSE 선정 이유 및 동기 2.OUTBACK STEAK HOUSE 소개Ⅱ.본 론1.OUTBACK STEAK HOUSE의 조직도2.OUTBACK STEAK HOUSE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3.승진체계 및 업무4.아웃백의 인적자원관리 SWOT 분석 및 경쟁사와의 비교5.문제점 및 제언6.관련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살펴본 HRMⅢ.결 론Ⅳ.부 록1.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인터뷰참고문헌 및 참고 인

  • 아웃백 서비스경영
  • 동기부여가 되었다. 또한 FTA의 쇠고기 체결에 대한 사회적 문제점이 이슈가 되면서 스테이크 외식업체의 서비스와 운영방침에 대해서도 궁금하였고 대부분 사람들은 아웃백 본사가 호주라고 알고 있는데 이러한 작은 오해들도 알리고 싶은 생각에 아웃백을 레포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2. 아웃백 스테이크의 기업소개아웃백(OUTBACK Steakhouse)은 1987년 설립되어, 199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 디너 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아웃백스테이크가 2003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전년대비 53.3% 증가하면서 시장점유율 23%로 업계 1위를 차지하였고, 그 뒤를 이어 T.G.I.F와 베니건스가 각각 20%와 18%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3.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개요3.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1980년 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