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의 경쟁과 M&A 사례와 시장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생존자 효과의 법칙으로 명암이 교차하는 글로벌 미디어
Ⅱ. 정보소비의 불균형과 프리코노믹스가 초래하는 미디어 빅뱅
Ⅲ. 왜 세계적 미디어 기업들은 M&A를 하는가?
Ⅳ. 국내 A&A 사례와 시장 지배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생존자 효과의 법칙으로 명암이 교차하는 글로벌 미디어
아날로그 시대에는 승자와 패자, 그리고 중간영역의 시장이 공존해 2등이나 3등도 사이좋게 생존할 수 있었다. 그러나 디지털 경쟁환경에서는 승자와 패자만이 존재하는 ‘승자독식’의 형태가 일반화되고 있다.
중간에 위치한 사업자의 지위는 점차 축소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불황기에는 사회적 신뢰를 중시하고,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따라 시장에서 검증된 상위 브랜드로 집중되는 쏠림현상이 심화된다. 이에 따라 살아남은 기업의 시장까지 차지하는 ‘생존자’ 효과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 대 공황을 거치면서 미국의 자동차회사는 300개 이상에서 4개로 대폭 감소한 바 있으며, IT버블에 따라 미국의 상장기업 상위 25% 가운데 40%가 탈락하기도 했다.
미디어 기업도 이 같은 생존자 효과의 법칙의 예외일 수는 없다. 국․ 내의 경우 상위 4대 포털 사업자의 광고매출액 점유율을 분석해 보면 1위 기업 NHN의 점유율이 전체의 70%를 웃돌고 있다. 인터넷 이용이 증가한 최근 몇 년간 포털 업계의 경쟁은 치열했지만 오히려 1위 기업의 점유율은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