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자의 역할과 효과 연구분석, 가족상담모델별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가족상담자 역할

1. 일반적인 가족상담자 역할
1) 객관적인 지각자 역할
2) 교사로서의 역할
3) 환경조정자로서의 역할
4) 안내자 또는 지도자 역할

2. 가족상담모델별 가족상담자 역할의 특징
1) 정신역동모델 가족상담자의 역할
2) 다세대모델의 가족상담자 역할
3) 경험적 모델의 가족상담자 역할
4) 구조적 모델의 상담자 역할
5) 전략적 치료모델의 가족상담자 역할
6) 인지행동주의 모델의 가족상담자 역할
7) 사회구성주의 모델(해결중심 치료, 이야기 치료)의 가족상담자 역할

Ⅱ. 가족상담의 효과 연구

Ⅲ. 가족상담자 훈련

1. 가족상담자 자질
2. 가족상담자 훈련과정
3. 가족상담자 윤리
1) 내담자에 대한 책임
2) 비밀유지
3)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통합
4) 학생, 피고용인, 수련감독을 받는 자에 대한 책임
5) 직업에 대한 책이
6) 비용협약
7) 광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자의 자질과 훈련은 상담과정에서 흔히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상담자는 원만한 인격과 인간에 대한 관심을 필요조건으로 갖추어야 하며, 감수성, 이해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충분조건으로 갖추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가족상담자에 관한 것으로 가족상담자 역할과 가족상담 효과연구, 가족상담자 훈련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1. 가족상담자 역할

가족상담자는 개인상담자의 경우와 공통적으로 치료적 관계를 기초로 가족의 행동변화를 촉진시키고 대인관계기술과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적인 방법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연구 분야는 통합되어 있다. 이는 상호간 과도한 출혈경쟁을 막는다는 의미가 있다. 경영지원, 재무, 영업, 마케팅 등의 부서가 존재하는데 소렌토를 전담하는 팀은 따로 없고 상품개발팀에서 자동차 전반을 맡고 있다. 기아자동차 내부의 마케팅 분담 업무는 상당히 유동적이라서 조직 구성원과 위치가 수시로 바뀌는 편이라고 한다. 소비자 분석과 시장 조사는 보통 아웃소싱을 한다.그림 15) 기업 조직도자료: 기아자동차 홈페이지2. 지배구조 및 임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자의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파격적인 가격인하와 문화상품을 결합한 TTL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한국통신프리텔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입률이 취약했던 10대, 20대를 대상으로 하여 적극적인 판매전략을 수립하였다. TTL의 특징은 젊은층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다양하고 저렴한 할인혜택이 포함된 종합마케팅개념을 TTL이라는 브랜드로 통일하였다는 점이다. 지역할인, 지정번호할인 등의 차별화된 요금체계, TTL ZONE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휴식공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자의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파격적인 가격인하와 문화상품을 결합한 TTL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한국통신프리텔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입률이 취약했던 10대, 20대를 대상으로 하여 적극적인 판매전략을 수립하였다. TTL의 특징은 젊은층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다양하고 저렴한 할인혜택이 포함된 종합마케팅개념을 TTL이라는 브랜드로 통일하였다는 점이다. 지역할인, 지정번호할인 등의 차별화된 요금체계, TTL ZONE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휴식공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분석과 생산분석을 하나로 묶은 24단계의 원가절감활동체계에 준해 부품의 재질․형상․size등의 변경과 레이아웃개선 및 공정수 축소방안등을 검토한후 도출된 원가절감안을 연구 개발본부나 자재본부에 통보하여 적용가능성을 확인, 생산에 적용함으로써 효과를 가시화하였다.D. 품질관련연구유동과 연소 및 배기측면의 최적화가 반영된 고유 가솔린 엔진을 설계할수 있는 정량적인 설계제시 Data를 축적하는 한편, 직분식엔진등 신기술 엔진의 양

  • [할인점]국내 대형할인 업태의 발전전망과 성장전략
  • 특징과 문제점 및 성공전략 등을 알아보고 제2절에서는 향후 국내 대형 할인업태의 전망 및 제언을 제시하였다.제5장은 연구의 요약과 결론으로 논문을 끝맺었다.제2절 연구의 범위본 연구는 국내외 유통환경의 흐름과 비교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유통환경의 문제점과 대책 수립에 중점을 두어 국내 대형할인점의 발전전망을 알아보고자 하였기에 소비자의 대형할인점 이용에 대한 실증적이고 전반적인 설문조사를 하지 못한 범위상의 한계를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