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관리-TQM의 정의 및 개념과 실행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전사적 품질관리(TQM)

1.품질의 개념
2.품질관리 프로그램
3.전사적 품질관리와 마케팅
4.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 평가기준


*전사적 품질관리의 실행

1.최고경영자의 참여
2.종업원의 몰입
1)종업원 권한부여
2)종업원 훈련
3)팀워크

3.마케팅감사의 실시


4.벤치마킹

1)벤치마킹의 과정
(1)개선이 필요한 과정 파악
(2)내부과정의 분석
(3)개선의 실행

2)지속적인 개선작업
(1)소요시간 단축
(2)편차 축소
(3)낭비요소 제거

본문내용
*전사적 품질관리

전사적 품질관리(TQM)란 기업의 전 종업원이 소비자 만족과 세계수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품과 업무과정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가는 것을 말한다.
전사적 품질관리를 위하여 마케팅 관리자는 소비자들이 구매하기를 원하는 제품을 개발해야 하고, 생산자는 모든 제품의 품질을 높여야 하고, 판매원은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내용을 그대로 전달해야 하고, 정보시스템 전문가는 소비자의 주문을 정확하게 제때에 맞춰줄 수 있는 기술을 적응시켜야 하고, 재정담당자는 소비자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가격을 결정해야 한다.

1.품질의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
  •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의 정의 총체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은 1985년 경 미국기업에서 발생한 새로운 품질운동으로 TQM은 지속적 품질개선 과정을 강조하는 경영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TQM이란 조직에 관련된 모든 사람, 즉 고객, 공급자. 이해관계 집단, 구성원 등의 만족 수 준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및 조직의 발전 과정☞계속적 성과 개선을 위한 고객 중심적 , 전략적, 체계적 접근방법(품질과 생산관

  • [BPR, 벤치마킹, CALS, ERP, SCM, TQM] BPR(비즈니스프로세서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TQM(총체적품질관리) 분석
  • 및 시스템 설정의 용이4) 패키지 수정과 변경5) BPR 지원6) 시뮬레이션7) GUI 및 멀티미디어 지원8) 최신컴퓨터/정보기술9) C/S의 분산유형에 따른 분류3. ERP 구축방법Ⅴ. SCM(공급사슬관리)1. SCM의 정의 2. SCM의 발달 과정 1)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2) QR(Quick Response : 즉시대응) 3)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3. SCM의 개념적 틀4. SCM의 목적 5. SCM의 특징 6. SCM의 시스템적 특징 7. 전통적 자재/생산관리와의 차이점 Ⅵ. TQM(총체적품질관리)1. TQM의 개념2.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도입효과와 성공사례
  • TQM(전사적 품질관리)이란?과거 기업경영의 관심과 추진방향은 재무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고객중심, 인간중심 및 프로세스 중심이며 미래에는 개선 및 발전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다. TQM은 고객․인간 중심 또는 개선․발전 중심적인 사고의 차원에서 1980년대 후반에 등장하게 되었는데, 하나의 새로운 이념 또는 신 사고로 표현될 정도로 산업계나 학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최근 품질의 개념이 소비자 지향적 관점 또는 고객의 기대에 대한

  • QC교재1
  • 품질(Q), 원가(C), 납기(D), 안전(S), 사기(M)등의 종합적 관리를 통해서 가능하다.      * 계획(Plan): 목표설정과 달성을 위한 계획수립 및 기준을 정한다.   * 실시(Do): 설정된 계획을 실행한다.   * 확인(Check): 실시한 결과를 측정하여 계획과 비교 검토한다.   * 조치(Action): 확인한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한다.1-5. 품질관리(Q.C : Quality Control)    KS A 3001의 정의 : 수요자의 요구에맞는 품질의 제품(서비스)을 가장 경제적으로  만들어 내기위

  • [생산관리] LG히다찌 조사 -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
  • 생산관리 2003. 6. 4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LG 히다찌 조사성 명학 과학 번이메일 주소제 1 장 서론제1절 조사배경제2절 조사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제1절 전사적 품질 경영(TQM)의 개념적 정의 및 특성1.TQM의 개념 및 정의2.TQM의 특성제2절 유연성 (Flexibility)1.경쟁의 전략변수 : 경쟁우위요소2.유연성의 정의 제 3 장 연구 결과제1절 IT 시장의 환경분석1.국내 IT시장2.국내 중대형 서버시장제2절 LG 히다찌의 소개1.LG 히다찌의 연혁2.사업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