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PR 전략) 브랜드 자산 관리법과 PR전략,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PR 실패사례(뉴코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브랜드 PR 전략

Ⅰ. 브랜드 자산이란?

Ⅱ.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 관리법

Ⅲ. 브랜드 PR 전략

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방식의 활용
3. 후원의 역할
4. 웹의 역할
1) 웹사이트
2) 광고와 후원 컨텐츠
3) 인트라넷
4) 고객용 엑스트라넷
5) 웹 홍보
6) 이메일

Ⅳ.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Ⅴ. 브랜드 PR 실패 사례(뉴코크)

본문내용
* 브랜드 PR전략

1.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자산(brand equity)이란 브랜드와 관련된 자산(그리고 자본)들과 회사나 고객
의 부가적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과 심벌에 대해 패화와 용역으로 제공되는 자
산의 집합을 말한다.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다

브랜드 인지도(brand name awareness)
브랜드 로열티 (brand loyal)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브랜드 연상 이미지(brand associations)

여러 가지 관점에서 상세히 설명하면 첫째로. 브랜드 자산이란자산들의 집합이다.
둘째, 각각의 브랜드 자산은 매우 상이한 방법으로 다양하게 가치를 창출한다. 넷째,
브랜드 자산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조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자
산에 기초한 모든 자산들과 부채들은 브랜드 네임이나 심벌과 연관되어 있다.


2.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 관리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실패의 사례와 교훈
  • 브랜드들은 매일 실패하고 있고 당혹감 속에서 머리만 긁고 있는 회사 경영진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문제는 기업들이 다른 기업의 실수를 보고도 깨달음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또한 대부분의 기업에서 실패사례의 공개를 회피하고 있으며 공개된 실패와 관련된 연구 결과 및 사례가 적다.이러한 현실에 있어서 기업들은 실패사례 연구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실패사례 분석을 통해 실패를 피하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실패는 성공의 발판

  • 홍보불변의 법칙- PART.2 떠오르는 PR
  • PR을 동원한 새로운 브랜드 구축 방법퍼블리시티가 브랜드를 구축한 사례1. 리눅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퍼블리시티가 어떤 식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는지 가장 잘 보여준 사례.한 번도 광고된 적 없으나, 하이테크업계에서 99%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세그웨이 사례를 통해 PR 기법만으로 브랜드 구축시 중요한 요인을 확인할 수 있다.2. 세그웨이 (1인용 스쿠터)a. 서서히 관심을 끌어올리는 전략제품 출시 전 관련 정보를 미디어에 유출.→ 제품에

  • 글로벌마케팅믹스,BMW,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마케팅믹스 제품 전략 ................LOADINGCONTENTS21. 뉴코크2. BMW 국내진출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해외진출비교기업 사례Ⅲ로컬제품 vs 글로벌 제품로컬제품과 글로벌제품 글로벌 제품기획의 전략 대안Ⅰ결 론ⅣⅡ글로벌제품 이미지 관리 및 브랜딩 1. 글로벌 제품및 이미지-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이미지2. 글로벌 브랜딩- 브랜드 주제와 가치등식- 브랜드 가치의 평가와 브랜드 자산관리Ⅰ. 로컬제품vs글로벌제품2

  • 스폰서십 스포츠 마케팅 PPL
  • 브랜드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들이 스포츠 선수와 배우들의 좋은 이미지에 올라탄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PR은 수용자의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들이다. 이야기에서 나온 홍보방법들, 즉 ‘스폰서십’, ‘스포츠 마케팅’, ‘PPL(간접광고)’은 회사나 제품 단독으로만 이루어지는 PR이 아니고, 다른 어떤 콘텐츠의 좋은 이미지와 융합해서 수용자에게 전달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제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전략과 사례
  • 관리해야 한다는 개념이다.1. IMC의 등장 배경1) 거시적 측면(1) 기업 혹은 광고주 측면경쟁증대로 인한 시장에서의 실패와 기업합병 및 인수에 의한 새로운 경영 리더쉽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기업 및 광고주 측면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변화 요인으로는 먼저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던 유명 브랜드의 위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점이다. 시장 내에 독점적 브랜드가 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