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의 이해와 분석, IPTV와 OTT 커넥티드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TV의 미래, IPTV의 도전

Ⅱ. IPTV의 새로운 경쟁자 OTT와 커넥티드 서비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I. TV의 미래, IPTV의 도전

미국은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200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케이블
TV 방송과 통신업계의 IPTV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후발매체
인 IPTV에 대해 각국 정부에서는 신성장 동력의 하나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케이블TV 진영의 반발이 거센 것도 사실이다. 국내
방송통신위원회 역시 IPTV를 통해 방송과 통신 융합산업의 국제 경쟁
력을 제고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다하고 있다.
IPTV는 국내범상으로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으로 정의된다. 즉
"광대역 통합정보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양방향성을 가진 인터넷 프로
토콜 방식으로 일정한 서비스 품질이 보장되는 가운데 TV수상기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실시간 방송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데이터, 영상, 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서비스를 포함하여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성근 (2010), “스마트TV가 그리는 미래,” LG Business Insight, 30-36.스마트TV는 OS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의 모든 컨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고, PC, 모바일 등 타 단말기와의 연동이 용이 하다. 자유로운 웹 서핑을 지원하지 않는 기존 커넥티드 TV 커넥티드 TV는 IPTV(인터넷 TV)와 같이 인터넷과 방송을 결합한 TV 형태를 의미하는데, 셋톱박스를 통해 실시간 지상파방송과 통신사에서

  • [경영전략] 스마트TV의 이해, 시장 분석, 과제와 제언
  • 여는 스마트TV와 관련산업 개발동향 시장분석 - 데이코산업연구소, 2011스마트TV 성공 전략 - 김명준, 한국정보과학회, 2010스마트TV 현황 및 발전 방향 - 김대진, 한국방송공학회, 2010스마트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 황준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스마트TV가 그리는 미래 TV - 이성근, LG Business Insight, 2010스마트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 박혜영,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스마트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 백영미,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

  • [국제전략] 스마트 TV의 향후 전망
  • 서비스 사업자간 협력 모델이야말로 복잡한 이해관계를 넘어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④ 인터넷 콘텐츠 TV의 활발한 도입으로 iTunes 및 앱 스토어와 같은 하나의 컨텐츠 플랫폼을 구축해 놓으며, TV 뿐만 아니라 휴대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콘텐츠를 중복 이용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⑤ 각 기기간의 활발한 콘텐츠 교류가 가능해짐으로써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의 양, 각 모바일 기기에

  • 스마트TV의 개발 현황과 미래
  • 분석기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no=20101014020109606000012. 스마트 산업 - http://blog.naver.com/gjack?Redirect=Log&logNo=800654247723. 스마트폰의 다섯가지 기술 - http://jsksoft.tistory.com/47815.삼성관련자료 - http://tv.samsungapps.com/ 6.애플관련자료 - http://www.apple.com/appletv/ 7.엘지경제연구원 ERI 리포트(한명수 연구위원)- 웹문서(2010.4.7)8.라쏘의 미래가치연구소 - http://cafe.naver.com/rassoroom.cafe(네이버카페

  • 삼성 스마트TV 현 상황과 마케팅 전략, 경쟁상황 분석
  • 현황과 전망> - KLabs 한국 디지털 케이블 연구원, 임주환-- LG Business Insight,2010,12.29-융합정책관, 2011.1-한국과학기술원, 최준균-방송통신위원회, 박재문, 2010.10.13-DTV Lab, LG Electronics, 최승종, 2010.10.14③삼성, 스마트TV를 향한 도전, 이데일리 뉴스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