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2.0시대, 집단지성과 크라우드 소싱와 포스트 미디어를 지향하는 커런트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미디어 1.0과 미디어 2.0의 속성

Ⅱ. 집단지성은 미디어 2.0의 출발점

Ⅲ. 포스트 미디어를 지향하는 커런트 T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미디어 1.0과 미디어 2.0의 속성

미디어 1.0은 생산자와 수용자가 분리된 채 일방향의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존의 매스 미디어를 말한다. 특정한 소수가 다수를 대신해 사회현상을 알여주고 해석해 주는 것이 미디어 1.0의 역할이었다.
따라서 그들은 종합적이고 범용적이며, ‘객관성’을 가장 중시하면서도 실제로는 권위적일 수 밖에 없었다. 매스 미디어는 그 특성상 정보와 권력이 집중된 형태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매스 미디어의 속성상 독자와 시청자들의 점점 다양해지는 관심사를 심도 있게 받쳐주지 못했다.
웹 2.0을 기반으로 태동한 미디어 2.0은 생산자와 수용자의 구분이 중첩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전제되며, 정보의 공유가 쉽게 이루어지는 특성의 미디어를 말한다. 디지털 케이블TV와 IPTV가 지향하고 있는 쌍방향 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사회적 미디어 이용과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과의 관계-소셜미디어 중심으로
  • 미디어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 워크 서비스(SNS), 메시지 보드(Message Board), 팟 캐스트(Podcast), 위키(Wiki), 등이 있다.소셜 미디어란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사람은 가이드와 이어 그룹의 창업자이자 글로벌리서치 디렉터인 크리스 쉬플리(Chris Shipley)이며 최초로 소셜 미디어란 용어를 언론에 보도한 사람은 SHIFT Communications의 토드 데프런(Todd Defren)이다. 소셜 미디어는 하나의 유행이 아닌 제2의 닷컴시대를 창출하는 웹2.0의 핵심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 [커뮤니케이션이론] 인터넷광고에관한 연구
  • 2.0마케팅에서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감소하는 데 반해 인터넷의 영향력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제품 구매 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경로가 급격하게 증가한 반면 오프라인 경로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마케팅의 개념도 진화되고 있다. 기존의 마케팅이 매스미디어 중심으로 이루어져왔다면 이제는 웹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확대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를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

  • [디지털 미디어론] 소셜 미디어와 인간 심리의 관계
  • 미디어 또한 미디어의 범주에 속해 있으므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이와 같은 심리를 갖는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특정적인 심리와 다른 미디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또 다른 이야기일것이다. 그것은 다른 미디어와 차별되는 소셜 미디어만의 특성 때문이다. 소셜미디어는 사람과 사람을 양 방향적으로 연결 해 주는 매체다. 영화나 TV처럼 일방적이지도 않고 비디오 게임처럼 사람과 컴퓨터간의 상호 작용도

  • [광고] 마이크로미디어와 매스미디어
  • 와 번호를 알아내려한다4. 그의 휴대폰은 스카이 휴대폰이다5. 여자는 휴대폰에 반해 그에게 휴대폰을 받아든다.Ⅲ. 마이크로미디어 시대의 부상 최근 블로그, 미니홈피, UCC 동영상 등 온라인 1인 미디어의 제작 및 공유를 일컫는 마이크로미디어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마이크로미디어의 부상은 그 동안 TV 등 매스미디어 위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행한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위협이다. 마이크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 인문어학 광고
  • 와 번호를 알아내려한다4. 그의 휴대폰은 스카이 휴대폰이다5. 여자는 휴대폰에 반해 그에게 휴대폰을 받아든다.Ⅲ. 마이크로미디어 시대의 부상 최근 블로그, 미니홈피, UCC 동영상 등 온라인 1인 미디어의 제작 및 공유를 일컫는 마이크로미디어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마이크로미디어의 부상은 그 동안 TV 등 매스미디어 위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행한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위협이다. 마이크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