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수학적 과학적 사고구조 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의 수학적 사고구조
(1) 수학적 사고구조 (Mathematical thinking structure)
(2) 수학적 사고구조와 뇌 구조
(3) 수학적 사고의 중요성
2. 유아기 과학의 중요성

참고자료
본문내용
수학” 이라는 용어를 접하면, 아마도 즐겁고 유익하다는 생각보다는 어렵고 지겨운 공부거리라는 느낌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학교에서 수학공부를 하면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어렵고 따분한 것들을 배워야 하는지 회의를 가져보았을 것이다. 이렇게 비실용적으로 보이는 수학적 지식을 무엇 때문에 배워야하고, 심지어 어린 유아기부터 수학교육이 필요한 것일지 생각해보자. 수학의 본질은 세상의 이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사물이 어째서 그런 방식으로 존재하는지, 그리고 물리적, 사회적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들 간의 관계에 대해 보다 간명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든 유아는 기본적으로 주변에 대한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갖고 있다. 그러므로 이들에게 어떤 과학적 경험의 기회를 주느냐에 따라 과학적 탐구능력의 키가 높아질 수도 낮아질 수도 있는 것이다. 유아과학교육이란 유아들이 과학에 대한 기초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호기심과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탐구하는 태도를 길러줌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길러주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유아 수학 교육, 영례(1997) 창지사
2. 유아를 위한 새 수학교육, 이동우(1995) 학지사
3.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 경우, 신은주(1997) 창지사
4. 수학교육을 위한 문학적 접근, 이대 교수(1997) 다음세대
5. 유아를 위한 수학/과학 통합 활동, 권영례, 조명옥 외(1997)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