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광고, 제품, 가격, 판매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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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Ⅰ. 광고

Ⅱ. 제품

Ⅲ. 가격

Ⅳ. 판매촉진

*참고문헌



















본문내용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1. 광고

마케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는 크게 광고를 포함하여 마케팅 먹스의 4P,즉 제품,
가격, 판매촉진이다. 이 중 광고는 자사 제품이나 기업 그 자체를 알리는 활동으로서 소
비자의 다양한 의사결정, 구매행동, 소비선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광고는 상품판
매기능, 정보공급기능, 수요창조기능, 소비자설득기능, 매체성장기능을 하게 된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 광고의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는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전달의 기능이며, 다른 하나는 설득의 기능이다.

* 정보전달의 기능 : 소비자에게 제품의 특성, 가격, 품질, 거래조건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올바른 구매결정을 도와주는 기능
* 설득의 기능 :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제품구입 욕구를 자극하고 구매를 유도 또
는 설득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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