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소비문화의 형성 및 변화논리와 소비자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현대사회에서의 소비문화의 형성
Ⅰ. 현대 소비문화의 형성 및 변화논리
1. 모방과 차이화
2. 준거집단
3. 문화적 다원주의화
4. 쾌락주의
Ⅱ. 현대사회와 소비자트렌드
Ⅲ. 소비행태에 따른 트렌드
1. 감성중심소비
2. 가치소비
3. 맞춤소비
4. 소비의 글로벌화
5. 개성과 개인화 소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현대사회에서의 소비문화의 형성
1) 현대 소비문화의 형성 및 변화논리
현대사회에서 사회 전체 일련의 소비현상의 총체라고 할 수 있는 소비문화의 변화는
개별소비자의 소비의 변화로부터 출발하며 이러한 변화의 수단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
다. 하지만 그중 중요한 수단으로 고려할 수 있는 것이 광고와 유행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와 유행이 소비의 의미를 변화시킴으로써 전체 소비문화를 변화시키는 주요 수
단이라고 본다면, 이러한 광고와 유행의 기초가 되어 소비문화가 계속적인 변화를 하도
록 만드는 현대 소비문화의 논리는 상품미학을 통한 제품차별화, 모방과 차이화, 문화
적 다원주의적 지향, 쾌락주의 등으로 볼 수 있다. 즉, 이러한 논리가 광고나 유행에 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