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의 개요와 현황 및 추세, 롯데면세점의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면세점의 개요

1. 면세점의 개념
2. 면세점의 기원
3. 면세점의 종류
1) 면세내용에 따른 분류
2) 장소에 따른 분류
3) 기타
4. 면세점 운영현황

Ⅱ. 기업으로서 면세점

1. 면세시장의 세계적 동향
2. 시장의 지역적 특성
1) 유럽
2) 미국
3) 아시아
3. 판매현황 및 추세

Ⅲ. 직장으로서 면세점

1. 면세점 종사자의 직무 특성
1) 판매장관련
(1) 판매원: 판매상품관련 전반적인 업무처리의 실질적인 수행자
(2) 매장관리자: 판매장관련 업무의 간리자
2. 상품팀관련
(1) 매입관련
(2) 무역관련(수입통관, 물류관리)
3. 면세점 종사자의 자질과 능력

Ⅳ. 이용자 관점의 면세점

1. 면세점 이용의 장점
2. 면세점 이용 상식

Ⅴ. 국내기업 사례: 롯데면세점

1. 기업개요
2. 품목별 매출구성비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면세점의 개요

1) 면세점의 개념

면세점이란 상품매매시 내국세(tax), 관세(tariff) 등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
지 않는 상점을 말한다. 그리고 면세점은 보세구역을 설정하여 특정인에게만
물품을 면세로 판매하게 된다.
우리나라 면세점의 경우 관세청장이 허가한 특정 사업장으로 외래 관광객
및 출국 내국인에게 내국세 및 관세가 면제된 국내 ․외 상품을 판매하는 상
점을 일컫는다.

2) 면세점의 기원

여행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제세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던 것이 면세
점의 시초라고 할 수 있다. 항공산업이 발달하기 전까지는 장기여행에 필요
한 승선용 필수품을 항구에서 판매하였는데, 항공을 이용한 해외여행 증가로
선박항보다 공항에서의 면세판매비중이 증가하게 되었다.
초기의 주거래상품은 주류, 담배, 향수, 화장품이 었으나 점차적으로 시계,
가죽제품, 보석, 라이터, 볼펜, 카메라, 선글라스, 과자류, 지역특산품으로 확
대되기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기업이 직접 찾아내는 ‘타깃형 채용’이 늘어나면서 가장 크게 변화학 있는 것은 면접이다. 다양한 상황 및 시나리오에 알맞은 ‘주관식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해 이색 면접방식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장 파격적이고 독특한 채용방식을 진행하고 있는 곳은 단연 호텔업계라 할 수 있다. 신라호텔롯데호텔w호텔종업원수1,743명(2개지점, 2006년기준)4,580명(4개 전지점, 2006기준)2,112명(2개지점, 2006기준)고용방법아르바

  • 롯데백화점의 성공 마케팅 분석 및 향후전략
  • 롯데, 현대, 갤러리아, 신세계, 뉴코아, 그랜드, 경방필 등의 대기업계열의 대형백화점이 성업중이다. Ⅱ.본론1.롯데백화점 개요1-1.롯데백화점 소개1) 롯데백화점의 현황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설립일 : 1975. 11.15자본금 : 1000억원직원 수: 8000여명(협력회사 포함시 35,000)점포 수: 22개점포면적: 210,000평2) 롯데 백화점의 사명뼈아픈 사업실패 경험이 있던 신회장은 회사 이름을 짓는 것에서부터 신중을 기했다. 신회장은 고민하던 중 문학에 조

  • 태평양 마케팅전략
  • 롯데백화점 본점 화장품 매장 담당자는 지난달의 브랜드 별 매출 현황을 열어보고 깜짝 놀랐다. 사상 최초로 국내 기업인 태평양이 샤넬 등 유명 수입화장품 브랜드를 제치고 매출 1위로 뛰어오르는 유례없는 일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이전까지는 샤넬, 랑콤, 에스티로더, 크리스챤 디올 등 외국산화장품이 매출 상위를 차지해 왔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방 점포에서는 국산 화장품이 비교적 강세였지만 서울 주요 점포에서는 수입 화장품이 철

  • 진에어 마케팅,경영사례연구(진에어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전략수립+진에어 향후방향제안)
  • 및 섬세한 고객 서비스 제공, 특히 저가 항공기의 특성상 더욱 불편함을 느끼는 어린이와 노약자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고객 로열티 구축을 위한 점진적인 내외부 개선, 국제선 진출 노선 확보와 각 나라의 지방공항과의 연계, 모기업인 대한항공의 지원 확대 등이 필요하다. 이러한 보완이 이루어진다면 진에어는 더욱 치열해지는 국내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점하고, 더 나아가 최근 빠른 수요로 증가하고 있는 중국과 동남아시아의

  • [재무제표분석] 롯데 관광 재무 분석
  • 및 PATA 가입 1971.6 롯데관광 주식회사 설립2. 조직3. 주주현황2006년 12월 31일 및 2005년 12월 31일 현재 주요 주주현황주주명2006년 12월 31일2005년 12월 31일소유주식수(주)지분율(%)소유주식수(주)지분율(%)김한성외특수관계자187,46275.29187,46275.29롯데관광개발㈜49,00019.6849,00019.68㈜동화면세점12,5385.0312,5385.03계249,000100.00249,000100.004. 기업전략기업의 경영철학 감동을 주는 경영-내,외부 고객만족으로 고객의 신뢰 획득 미래를 여는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