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외국(미국, 독일, 일본)의 죽음준비교육과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외국의 죽음준비교육
1. 미국
2. 독일
3. 일본
Ⅱ. 우리나라의 죽음준비교육
1. 대학부설
2. 종교단체
3. 사회복지단체 등
Ⅲ.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
1.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 제공기관
2. 죽음준비교육의 목표
3. 죽음준비교육의 대상 및 내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외국의 죽음준비교육
1) 미국
1960년대에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죽음의 준비과정'이라는 교과목이 처음 개설되었다. 1966년에는 죽음준비교육에 관한 전문학술잡지 'OMEGA'가 창간되고 이어 'Death Education'이라는 잡지가, 1967년에는 퀴블러-로스(Kubler-Ross)의 "Dea and Dying"이 출판되었다. 이후 여러 대학에 죽음에 대한 과정이 개설되어 1970년대에는 20여 개의 대학에서 실시되었다. 현재 초․ 중․ 고등학교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고, 미네소타 죽음준비교육연구센터를 비롯한 정규 혹은 비정규기관에
서 죽음준비교육에 대한 연구와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ADED(TheAssociation for Death Education and Counselling) 등의 죽음준비교육사 양성기관을 통해 전문인이 배출되고 있으며, 다양한 죽음학관련 학술지도 출판되고 있다. 미국 뉴저지의 한 고등학교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도와서 좀 더 효과적으로 살과 죽음의 문제나 상실의 경험이나 슬픔에 대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학습자가 의료사회복지 대상(예, 자살시도자, 폭력피해자, 가족 등)과 대상에 적합한 실천모델을 선택하고 그 이유와 실천모델을 적용한 실천방법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의 유형 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이 증 관심 있는 모델 하나를 정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전반적인 발달 사항에 대해서 특징과 내용을 제시하고, 그것에 추가하여 본인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법률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에 대한 학자별 설명 중에 한 가지 선택해 설명하고 중년기 부부시기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나 상담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