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뉴스미디어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뉴스와 뉴스 미디어의 평가

Ⅰ. 뉴스 미디어의 객관성

Ⅱ. 객관성의 요소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뉴스와 뉴스 미디어의 평가

(1) 뉴스 미디어의 객관성

객관성(objectivity)은 뉴스 미디어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대부분의 언론인
에게 객관적인 보도는 업무를 수행하는 핵심적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객관
보도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언론인 개인의 훈련과 능력과 노력뿐만이 아니라
언론 기관 전체의 철저한 노력을 요구된다는 의미에서 언론인 규범의 이상형
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객관 보도는 현실에서 도달하기 힘든 이상형인 동시에
또한 뉴스의 수집과 작성 과정에서 사용되는 실제적인 지표이자 도구이기도
하다. 뉴스의 객관성은 수용자에 의해서도 중요하게 평가되는데 그 이유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점화효과이론 연평도 사건에 따른 국정운영 평가 기준 변화 연평도사건
  • 미디어가 여러 기준 중 특정 사항을 강조함으로써 평가를 위한 표준을 특정한 방향으로 제공. 정부, 대통령, 정책, 후보자 등에 대해 정치적 평가를 내려야 할 때 뉴스미디어에서 가장 강조하는 사안에 근거하여 평가를 내리게 됨. 점화효과이론연평도 사건에 따른 국정운영 평가 기준 변화▼ 2010년 1월 최우선 국정운영 아젠다- 사건 이전- 사건 이전NAVER 기사 검색기간 : 2010.11.23 ~ 2011.03.01(약 4개월 간)키워드 : 연평도 포격대상 : 조선일보/중앙일

  • 현대_사회와_언론1
  • 뉴스를 통해 공공 정보에 대한 보도를 많이 접하는 수용자들일수록 자신의 정치적 효용성을 높게 평가정치활동 참여뉴스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은 정치참여 활동에 적극적뉴스 이용 수준에 따른 투표 참여율41232. 언론의 정치적 효과1) 프레이밍 효과-개인이 어떤 설정을 관찰해서 이해하는 과정-개인은 스키마를 이용해 주위환경으로부터 다가오는 정보를 발견하고 인지

  • 인터넷 뉴스가 포털사이트에 미치는 공정성 문제 인터넷 언론사 공정성 보도 문제 중심
  • 뉴스 자료를 공개하고 있고 이재용 전 대표는 사임한지 6년이나 되었고 이사회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면서 이 전 대표의 개인 활동으로 인한 오해의 소지기 없으면 한다고 답하면서 포탈사이트에 대한 논란이 확산 되기도 했다.인터넷은 분명 인류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평가할 수 있다.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한국의 인터넷언론의 성장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것이다. 인터넷에 있어서 세계가 한국을 주시하고

  • [매스컴] 매스미디어 선거 캠페인
  • 미디어 → 유권자(통제할 수 없음) (여과,변경,왜곡,무시)뉴스미디어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정치인과 유권자 사이를 매개하는 것이다.매스미디어가 정치적 정보를 매개하는 선거 캠페인 상황에서는 미디어를 이용하거 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이 요구됨 2) 미디어와 선거 캠페인 환경의 변화 -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기간에 실시된 한 조사에 따르면, 후보자에 관련된 정 보를 얻는 정보원의 중요성 평가에서 언론 매체들이 대인 커뮤니케이

  • [스포츠미디어]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뉴스보다는 스포츠 소식에 더 많은 지면을 할애한다고 말한다. 이런 스포츠 지면의 증대는 대중적인 여가활동과 대중소비를 지향하고 있는 사회적 성향을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주며, 스포츠가 상호 공생관계에 있는 신문이나 스포츠 잡지에 기사거리를 제공하고 아울러 판매부수를 증가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3)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매스미디어와 스포츠 사이의 공생관계는 성격상 스포츠 쪽이 미디어에 보다 많이 의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