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신관광상품의 개념

1. ‘새로움’의 관점
2. 상품개발전략과 신상품의 결합에 따른 견해
3. 시간에 따른 견해
4. 시장점유율에 따른 견해

Ⅱ. 신관광상품의 개발요인

1. 성공요인
2. 장애요인
3. 호텔신상품의 개발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재무적 목표
2) 판매 및 시장점유율 성장
3) 경쟁적 행동
4) 상품수명주기
5) 기술
6) 규제
7) 재료원가 및 이용가능성
8) 발명
9) 고객의 욕구
10) 제휴
11) 기존유휴시설을 이용한 상품개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신관광상품의 개념

Crawford(1994)는 신상품을 '마케팅하는 회사의 새로운 상품(재화 또는 서비스)
으로서 일부 학자들은 재포지셔닝(새로운 용도)도 신상품으로 생각하지만, 촉진상
에 변화만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라고 정의하였다.
신상품에 대한 정의는 다양한 관점에서 내려지고 있으며, 유형화하면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서로 다른 인식주체의 관점에서 '새로움'(new)이 인지될 수 있다는 견해
이다. 둘째, 상품개발전략과 신상품의 개념을 연결시킨 견해이다. 첫째, 시간에 따
른 견해이다. 넷째, 시장점유율에 따른 견해이다(김종배, 1990: 13-17).
구체적인 신상품에 대한 견해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혁신의 개념과 정신, 혁신유발요인, 혁신적 관광기업, 혁신성공프로세스
  • 신Ⅰ. 혁신의 개념Ⅱ. 혁신적 정신Ⅲ. 혁신유발요인1. 재무적 목표2. 매출과 시장점유율3. 경쟁사의 행동4. 관광상품 수명주기5. 기술6. 세계화7. 원재료구성과 이용성8. 규제9. 발명10. 사회경제적 변화11. 관광객의 욕구12. 협력업체의 창안과 반응13. 제휴14. 유발요인의 미래Ⅳ. 혁신적인 관광기업의 자세1. 혁신적인 관광기업의 자세1) 정보탐색2) 관광기업 내 상호 협력과 조정3) 개방적 경영방식4) 조직관리5) 연구개발6) 교육제공2. 혁신

  • 혁신의 개념과 정신, 혁신유발요인, 혁신적 관광기업, 혁신성공프로세스
  • 신Ⅰ. 혁신의 개념Ⅱ. 혁신적 정신Ⅲ. 혁신유발요인1. 재무적 목표2. 매출과 시장점유율3. 경쟁사의 행동4. 관광상품 수명주기5. 기술6. 세계화7. 원재료구성과 이용성8. 규제9. 발명10. 사회경제적 변화11. 관광객의 욕구12. 협력업체의 창안과 반응13. 제휴14. 유발요인의 미래Ⅳ. 혁신적인 관광기업의 자세1. 혁신적인 관광기업의 자세1) 정보탐색2) 관광기업 내 상호 협력과 조정3) 개방적 경영방식4) 조직관리5) 연구개발6) 교육제공2. 혁신

  • [마케팅관리] [마케팅]레저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_클럽메드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신혼여행가족과함께하는 휴양/레저추구세미나컨퍼런스단체 휴가활동적모험심이 강한성향추천빌리지푸켓파루캔쿤모리셔스빈탄,파루카니,발리체러팅푸켓린드만섬발리빈탄체러팅푸켓카비라사호로발리푸켓체러팅린드만모든빌리지 해당IV. 결론 및 추후 발전 방향Club Med의 기존 여행상품의 경우 성장기 후반, 성숙기 초기에 접어들었다고 판단되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개발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에 다음과 같은

  • [항공학] 항공운송기업의 경영환경
  • 관광욕구와 여행일정을 실현시키는 요인은 곧 IT와 인터넷이다. 특히 오늘날의 IT는 관광자의 다양한 여정에서 수반되는 계약관계와 상업적 거래들을 다루는데 기술적인 어려움을 대부분 해결해 오고 있다. 예를 들어, 항공기, 호텔의 예약이나 입장권의 자동판매, 지출비용의 기록이나 여행일정의 통제 뿐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상품의 개발에 반영하여 서비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단계와 판매 후의 고개만족도를 파악하는 모든

  • [관광산업] 관광산업의 범위, 중요성, 효과와 관광산업의 동향 및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분석
  • 관광산업의 동향 및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분석Ⅰ. 서론Ⅱ. 관광의 유래Ⅲ. 관광산업의 개념1. 종래 관광산업의 개념2. 현대 관광산업의 개념Ⅳ. 관광산업의 분류와 범위1. 관광산업의 분류2. 관광산업의 범위1) 관광자원의 보호 및 개발에 관한 관광산업2) 관광시설의 정비와 이용증대에 관한 관광산업3) 관광객 유치 및 선전과 관련있는 관광산업4) 관광객의 알선 및 접대에 관련하는 관광산업3. 관광산업의 성장요인과 효용1) 관광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