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신관광상품의 개념
1. ‘새로움’의 관점
2. 상품개발전략과 신상품의 결합에 따른 견해
3. 시간에 따른 견해
4. 시장점유율에 따른 견해
Ⅱ. 신관광상품의 개발요인
1. 성공요인
2. 장애요인
3. 호텔신상품의 개발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재무적 목표
2) 판매 및 시장점유율 성장
3) 경쟁적 행동
4) 상품수명주기
5) 기술
6) 규제
7) 재료원가 및 이용가능성
8) 발명
9) 고객의 욕구
10) 제휴
11) 기존유휴시설을 이용한 상품개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신관광상품의 개념
Crawford(1994)는 신상품을 '마케팅하는 회사의 새로운 상품(재화 또는 서비스)
으로서 일부 학자들은 재포지셔닝(새로운 용도)도 신상품으로 생각하지만, 촉진상
에 변화만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라고 정의하였다.
신상품에 대한 정의는 다양한 관점에서 내려지고 있으며, 유형화하면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서로 다른 인식주체의 관점에서 '새로움'(new)이 인지될 수 있다는 견해
이다. 둘째, 상품개발전략과 신상품의 개념을 연결시킨 견해이다. 첫째, 시간에 따
른 견해이다. 넷째, 시장점유율에 따른 견해이다(김종배, 1990: 13-17).
구체적인 신상품에 대한 견해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