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와 SNS 의 결합을 통한 상품 판매전략 및 발전모델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현황분석


3. 새로운 유통구조로의 변화


4.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새 정부의 IT 정책 방향이 IT와 전통산업 간 융합으로 초점이 맞추어지면서 올해 국내 IT 산업은 '융합드라이브'가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었던 한 해였다. 그 중 관련 부처, 업계 간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여 그동안 지체되었던 IPTV 서비스가 드디어 상용화되었는데 그 배경에는 방송통신 융합 기구의 출범 및 정부의 다각적인 지원정책 마련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에 힘입어 마침내 업계 최초로 KT의 '메가TV'가 지상파방송사와 '선 송출, 후 정산' 방식으로 실시간 지상파방송 재전송에 합의하고 지난 11월 17일부터 IPTV에서 실시간 지상파방송을 제공함에 따라 본격적인 상용화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그리고 12월 12일에는 KT,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 등 IPTV 사업자가 IPTV 개국식을 통하여 상용화를 공식 천명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IPTV 서비스의 본격화에 따른 가입자 구도의 변화, 기존 방송시장의 변화 등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IPTV 서비스 및 콘텐츠 라이브러리 현황을 살펴보고 유료방송 시장의 변화에 대하여 점검해 보도록 하겠다.

▶ IPTV 서비스 현황

현 정부와 각 관련 업계는 포화단계의 유료방송시장 구도에서 IPTV 서비스 도입을 어떻게 기대하고 또 전망하고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상이몽(同床異夢)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새 정부는 IPTV 도입이 수용자 선택의 기회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통신사업자는 새로운 수익 모델의 창출을 통하여 내·외연적 성장을 꿈꾸고 있다. 이에 반해 방송사업자는 또 다른 신규매체 도입의 실패를 우려하는 등 서로 상반된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와 업계의 상반된 입장 차이는 그동안 방송과 통신 영역이 분리되어 있었고 업계의 첨예한 이해관계 대립이 여전하다는 것으로 이는 국내 유료방송시장 내 신규 매체의 진입과 정착이 그리 녹록치 않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KT와 KTF의 합병 이후 변화와 성과
  • 의 현재의 재무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분석을 통하여 KT의 차후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KT를 보고서의 주제로 결정하였다.합병당시 KT와 KTF의 규모본론환경분석경제환경분석국내 경제분석⇒ 2010년도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은 수출과 내수가 견실한 회복세를 나타내면서5%대 후 반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세계경제 회복에 따라 수출이 견실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민 간소비와 설비투자를 중심으로 내수도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연간으로 5.9%의 높은 성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및 상시 종업원 수바. 사업 규모2. 내부 환경 분석가. 내부강점나. 외부기회다. 내부약점라. 외부위협Ⅲ. 중국 시장 분석1. 중국의 인터넷 사용 현황가. 인터넷 사용자 수 나. 사용자 연령별 분포 다. 사용자 직업별 분포라. 인터넷 보급률마. 인터넷 이용 방식2. 중국의 환경 분석가. 정치적 환경 나. 법적 제도라. 문화적 환경3. 중국 진출 시장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 시장 진입 형태가. 합작 진출2. 마케팅 전략가. 경쟁 우위 확보나. 홍

  • [경영전략] 네이버의 기업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커뮤니티, 블로그, 검색광고,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 국내 최고의 순이익률을 자랑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네이버는 글로벌 전략을 세우고 있다. 해외무역투자정보 검색서비스 개시하고 해외의 정보 사이트와 직접 제휴를 맺어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한글로 편리하게 확인할

  •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
  • 모바일앱 시장 분석 보고서1.목적2.자료 수집3.모바일 앱 시장 현황과 전망4.모바일앱 시장 구조 분석시장동향각 시장의 차별화진입장벽비용구조5.모바일앱 시장 행위 분석가격결정제품차별화연구개발,기술혁신,시설 및 장비투자6.모바일앱 시장 전략 7.모바일앱 시장 성과 분석8.결론1.목적최근 스마트폰의 확산과 대중화로 인해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활용의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모바일앱 시장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판매를 증대하고자 대폭적인 할인 및 보너스 제도를 도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2009년 광고판매율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해 전년대비 12% 정도 감소한 1조 6천 7백억으로 나타났다. 최근 발표된 2010년 총광고비 추이를 보면, 지상파 TV는 전년대비 15%가량 증가한 1조9307억 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는 지상파 TV와 신문에 이어 3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규모는 작지만 성장한 미디어를보면, IPTV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