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컨셉의 정의와 종류 및 컨셉개발,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브랜드 컨셉은 왜 필요한가?

1. 컨셉의 정의
2. 컨셉의 종류
3. 컨셉 개발

Ⅱ.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은 어떤 것인가?

1.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의 중요성
2. 네이밍 전문회사의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
1) 설명어군
2) 연상어군
3) 독립어군
3. 미국 상표법 기준의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
1) Generic(보통명칭) Brand Names
2) Descriptive(서술적) Brand Names
3) Suggestive(암시적) Brand Names
4) Arbitray(임의적) Brand Names
5) Coines(조어적) Brand Names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브랜드 컨셉은 왜 필요한가?

1. 컨셉의 정의

컨셉(Concept)이란 한 무리의 개개(個個)의 것에서 공통적인 성질을 때내어 새로
만든 관념(觀念)을 말한다. 즉 컨셉이란 개념(槪念)이나 정의(定義)로 나는 누구인
가? (who),그것은 무엇인가? (what)를 나타내 주는 자아의 정체성(Identification)을 말
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실직적 혜택, 기업의 마케팅 전략상 차별화
시킬 만한 가치가 있는 새로운 이미지, 속성 등을 추출하여 핵심 컨셉을 만들어야 한다.
컨셉이 잘못 선정되면 향후 전개하는 모든 일이 의미가 없어지며 잘못 추출된 브랜
드의 컨셉은 브랜드의 실패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이처럼 컨셉을 도출하는 것은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하고 핵심적인 일이다.
컨셉을 도출할 때는 우선 제품의 속성을 정의하고 경쟁제품과의 강점을 파악한 후
소비자 혜택 요소를 추출해야 하며 그런 다음 차별화 요소는 무엇인지를 분석해야 한
다. 이러한 과정을 거처 브랜드의 핵심 컨셉이 전개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색채마케팅과 감성디자인
  • 및 결론많은 변명거리가 있을 수 있겠지만, 결론적으론 초반 발표 구상시에 약간 어긋난던 초점이 자연스레 전체적인 발표의 초점을 무너뜨린 것 같다. 모든 수업을 마친 마지막 수업이어서인지 더욱 많은 아쉬움으로 남아버렸다. 그러나 우리가 얻은 분명한 사실은, 조원 모두 이번 발표를 준비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시각이 참 넓어진 것 같다는 점이다. 길을 가다 우리가 조사했던 브랜드나 상품이 나오면 자연스레 그것에 대한 이야기들과 의미가 머

  • [국제재무관리] 인도 해외직접투자
  • 및 생산기술 등의 생산요소를 복합적으로 해외로 이전시키는 기업 활동을 의미한다. 또한 공신력있는 국제기구인 경제개발협력기구(OECD)는 투자의 목적은 지속적인 경제적 이해관계의 정립에 있으며, 피투자 기업의 경영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투자 라고 정의2.해외직접투자의 유형1) 동기에 의한 해외투자 유형① 자원지향형 해외투자자원지향형 해외투자는 자원의 편중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자원의 안정공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Contents※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①정의②구성요소Ⅱ.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

  • [경영기획]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
  •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목차 Ⅰ. 마케팅의 기본 컨셉Ⅱ. STP전략Ⅲ. 상품전략Ⅳ. 산업재마케팅Ⅴ. 서비스마케팅Ⅵ. 고객만족경영Ⅶ. e-비즈니스와 인터넷 마케팅Ⅷ. 영업전략부록 1. 마케팅力 진단모델2.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챀고문헌 소개의글 기업의 시장침투전략 및 마케팅전략, 점유율 우위전략등에 대한 기획과 대응방법이 아주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는 기업제품판매 종합기획전략서 입니다. 논문 레포트 어느것이든 완벽하게

  • [산업분석론] [산업분석론]커피산업 분석 및 커피점(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자바시티) 경쟁현황 분석(A+리포트)
  •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성장과 확산 및 안정세를 전망하고 있다. 우리나라 커피시장은 인스턴트 커피의 개발로 대중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문화개방으로 외국문화의 유입과 함께 원두커피시장이 확산되었다. 최근 유학생들과 해외여행을 통해 외국 커피문화에 접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 생성되게 되었다.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생성은 다양한 커피종류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 일반 원두에 식상한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