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통합과 확장전략 및 기업 브랜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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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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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이미지 통합과 확장전략
1. 의의
2. 브랜드 이미지 구축
1) 의미 이미지
2) 음감 이미지
3) 시각 이미지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4. 브랜드 이미지 관리
5. 브랜드 확장
Ⅱ. 기업 브랜드 이미지
1. 마케팅전략으로서의 이미지전략
2. 이미지의 정의
3.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브랜드 이미지 통합과 확장전략
1. 의 의
모든 이름에는 이미지가 따르며, 그 중에서 사람의 이름이 가지는 이미지는 큰 영
향을 갖는다.
이미지 상품 중 특히 브랜드만으로 상품의 속성 자체를 결정하는 업종이 있다. 예
를 들면. 화장품 ․ 향수 ․ 세제 ․ 음료 ․ 주류 등은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의
사 선택에 큰 역할을 한다. 즉, 완성된 제품의 질과는 별도로 브랜드가 별개의 상품속
성을 만들어 간다. 따라서 이런 제품은 브랜드 자체가 판매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중요성도 제품마다 차이가 나타나며, 자신의 업종과 브랜드 이미
지와의 관련성이 어느 정도인가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브랜드 이미지란, 소비자가 특정한 기업의 브랜드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좋고 나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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