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내러티브의 유형-하이퍼텍스트 유형과 가상 현실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디지털 내러티브의 유형
Ⅰ. 하이퍼텍스트 유형
Ⅱ. 가상 현실 유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디지털 내러티브의 유형
디지털 내러티브의 유형은 면저 그것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느냐에 따
라 다양한 방식으로 유형화될 수 있다. 이야기물이라는 점에 주목해 볼
때, 예를 들어 컴퓨터 게임은 공포 SF, 추리 등과 같이 내용에 따른 유
형 구분의 틀이 마련될 수 있다. 그러나 컴퓨터 게임에서 주제나 내용은
부차적인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오히려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장르
영역은 정보 형식에 따른 분류나 플랫폼에 의한 장르 구분이 더 많이 시
도 되고 있으며, 더 유의미하게는 이용자의 상호 작용 경험, 즉 이용자의
게임 내용에 대한 통제 및 게임 플레이의 특성 자체가 게임의 하부 장르
를 구성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처럼 디지털 장르에 대한 연구들은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비롯한 기능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