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드라마 열풍이 쇠퇴하는 원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1. 한류 열풍에 대한 소개

한류 드라마 열풍이 쇠퇴하는 원인

2. 스타의 노력 부재
2.1 서비스 정신의 결여
2.2 한류 스타의 수적 열악함

3. 획일적인 콘텐츠 - 제작자의 창조적 마인드의 부재
3.1 멜로드라마에 편중된 장르
3.2 비현실적인 내용 패턴
3.3 세트장의 패턴화

4. 적절한 마케팅의 부재
4.1 실적지상주의
4.2 마케터의 비전문성
4.3 시장 친화적 접근 결여

5. 맺음말

본문내용
1. 한류 열풍에 대한 소개

한류는 1990년대 말부터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유행을 말한다. 즉, 1990년대 이후 한국의 대중이 좋아하는 한국 문화를 압축하여 이를 통해 만들어진 상품, 유행을 한류라고 할 수 있다. 한류는 애니메이션・드라마・대중음악・게임・영화・만화・비보이・스포츠 이벤트・연극・뮤지컬 등 각양각색의 여러 가지 한국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시아에 한국의 대중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한류는 절정기에 다다르게 되었다. 특히 2004년에는 한국 대중문화가 그동안의 특정 지역에서 벗어나 범 아시아적이면서도 아시아를 뛰어넘는 유행상품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TV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만에서 시작하여 홍콩・중국・일본 등에서 대대적인 인기를 모은 〈대장금〉은 세계가 한류를 주목하게 된 시발점 구실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열풍이 한국관광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한류스타마케팅의 새로운 방안으로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며, 어떠한 의미를 갖고 있는지 고찰해 보고, 한류스타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증진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의의가 있겠다. 1절. 연구의 목적과 배경새로운 마케팅을 통해서 새로운 상품들을 통해서 한국의 경제에 도움이 되는 관광의 상품들이 이제는 대한민국의 드라마

  • 한류 열풍 파헤치기
  • 드라마 ■■가을동화■■(송승 헌, 송혜교, 원빈), ■■겨울연가■■(배용준, 최지우), 영화 ■■엽기적인 그녀■■(전지 현, 차태현) 등으로 심화된 한류열풍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러시 아 등지로 확산 ②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 성공적 개최가 한류 확산에 기여 ③ 2002년 칸영화제 감독상(임권택). 베니스영화제 감독상(이창동) ④ 2003년 가수 보아 일본시장 석권 ⑤ 2004년 베를린영화제 감독상(김기덕) C) 한류 열풍의 원인아시아의

  • [마케팅] 가수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리마케팅)방향
  • 분석을 통해 주요 타겟이 되는 수요자를 분석하고 자신의 주력 활동 시장을 선택하고 경쟁자와는 차별화된 요소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되어야 한다.국내시장에서 장나라remarketing 방안Ⅵ 최종 전략방안 수립3. Remarketing의 목표리마케팅의 주요타깃은 20-30대 여성으로 설정해보았다. 이는 스타의 인기도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계층이기도 하고 특히 드라마 시장에서 시청률을 좌지우지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계층으로 판단

  • [마케팅] 가수 장나라의 국내시장에서의 remarketing방향
  • 드라마 시장드라마의 경우, 직접적인 수입보다 그로 인한 광고수입이 주를 이룬다. 흔히들 시청률 30%를 선회하는 대박 드라마의 경우, 그로 인하여 방송사가 얻을 수 있는 수입은 50억 정도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도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 판매되어 부수적인 수입을 올리기도 한다. 2. 경쟁자 분석★성유리★핑클의 얼굴마담으로 많은 남성팬들을 울렸던 성유리2002년 한참 로망스 열풍이 불고 있을 무렵. 성유리는 박솔미 김혜리 등과의공동주

  • [한류열풍] 한류, 그 영향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분석 - 홍콩 느와르란? 10- 홍콩 느와르의 흥망 105. 한류의 성장방안 116. 결론 13* 참고자료 141. 서론2000년을 전후하여 중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 베트남 등의 중화 경제권 지역에서 한국의 가요와 드라마 등 대중문화에 대한 이상적인 선호 열풍이 불고 있다. ‘한류’ 라는 단어가 우리나라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