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시장 선정방법 및 포지셔닝의 의미와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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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Ⅰ. 표적시장 선정방법

1. 비차별적 마케팅전략
2. 차별적 마케팅전략
3. 적소 마케팅전략

Ⅱ.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미
2. 포지셔닝의 절차


*참고문헌
본문내용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1. 표적시장 선정방법

제1절에서 다루었던 시장세분화는 표적시장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
한 준비단계라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하였듯 시장세분화를 통해 나누
어진 세분시장 중에서도 기업이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대
상으로 삼으려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표적시장을 선정할 때 고려하여야 할 사항은 세분시장의 매력도와
기업의 경쟁적 강 ․약점이다. 세분시장의 매력도는 세분시장의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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