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의 특성과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충동구매

Ⅰ. 충동구매의 특성

· 순수충동
· 상기효과
· 암시효과
· 계획적 충동
· 제품류의 종류만 계획

Ⅱ. 충동구매와 구매의사결정에 걸리는 시간

Ⅲ. 충동구매와 소비자의 감정 정도에 의한 구분

Ⅳ. 충동구매의 원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 충동구매

충동구매란 무계획적으로 이루어진 구매행동 중 소비생활에 부정적인 측면을 가진 경
우만을 일반적으로 의미한다. 충동적으로 구매할 경우, 불필요한 것을 구매하게 되거나
충분한 시장조사 없이 물건을 구매하게 됨으로써 비합리적인 소비가 된다는 측면에서
부정적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충동구매의 특성과 원인에 대해 살펴보자.

1) 충동구매의 특성

무계획적 구매는 충동구매의 전제조건이 된다. 그러나 무계획적 구매라고 해서 모두 부
정적 의미의 충동구매라고 보기 어렵다. 비합리적 소비의 문제성이 있는 무계획구매(충
동구매)와 문제성이 없는 무계획구매의 차이는 무엇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실제 본인의 아바타를 사용한 쇼핑몰
  • 구매한 아이템들 (꼭 구매를 한 제품)만이 자신의 구비된 패션 소품으로 등록되어 멋진 아바타를 꾸미면서 최고의 패션니스타를 뽑는 날이 있어 최고로 선정된 사람에겐 포상을 해주면 고객들은 좀 더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하기위해 좀 더 지갑을 열고 바로 소비로는 이루어질것 같은 생각이 든다.과거 구매 상황 구매한 의류중 전에 구매했던 의류나 비슷한 옷감 소재 등을 구매하게 되면 예전의 구매내역을 정리해서 구매했던 의류의 소재나 사이

  • 쇼핑중독 레포트
  • 구매에 이끌리고 이러한 구매 욕구를 억제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진 구매행동- 송인숙(1993) -④ 전문가 입장의 견해 정신과 의사들은 최근 쇼핑 중독을 충동조절장애의 일종으로 봄. 쇼핑을 하는 데서 오는 흥분과 설렘으로 인체 내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분비가 자극되고 이로 인해 일시적인 행복감에 젖는 것이라고 한다. 2. 쇼핑중독의 특성정신의학적으로 쇼핑중독의 경우 심리적으로 의존이 되어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가 반복적으로 생기고 즐거

  • 쇼핑중독과 우울증
  • 구매에 관한 연구모형: 인터넷 중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9권 1호 167-176이정민(2003). 쇼핑중독 집단의 심리적 특성: 자기개념, 우울증 및 충동성을 중심으로. 성신여대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정정숙(1999). 여성 우울증. 상담과 선교현용호, 남윤영, 김세현, 서신영, 육기환, 이만홍(2001). 한국인 우울증 환자와 대인관계 문제 영역에 대한 연구. 정신병리학. 10권 1호 63-70매일경제(2006). ‘온라인 쇼핑 중독’넉 달째 빛 3천 만원. 9월14

  • [행정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구매태도의 실상
  • 충동적, 개인적, 개성적인 성향과 함께 소비확대의 주도계층으로 변모하고 있는 바,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구매태도의 실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5조의 연구문제의 변화 순번연구문제연구문제 수정 원인1차책을 선정하는데 고려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연구의 개념 < 조사의 개념 2차온라인 게임(RPG)이 사람의 성격적 특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성격적 특성을 비교하기 난해함, 학생들의 이해도 부족3차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

  • [소비자행동분석] 구매의사결정과정
  • 구매할 때 그에 대한 가격을 비교하여 선택하거나 세일을 하는 점포를 찾아다니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④ 동기의 갈등- 접근/접근갈등좋아하는 카메라가 2대가 있는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하나밖에 살수 없는 돈밖에 없을때 갈들이 일어나게 된다.본인의 현재보유금액 : 50만원가격 : 60만원 구매갈등이 이루어진다.가격 : 28만원- 접근/회피갈등소비자가 한가지 특성에 대하여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동시에 갖는 것을 말한다. 예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