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과 미디어] 동성애 -드라마 `슬픈 유혹`, 영화 `친구사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동성애’ 주제 선정 이유
2. 동성애란?
Ⅱ. 본론
1. 드라마 ‘슬픈 유혹’
- ‘슬픈 유혹’을 선정한 이유
- 작가 소개
- 등장인물 소개
- 줄거리 소개
2. 영화 ‘친구사이’
- 감독 소개
- 감독 가치관
- 영화 관객들의 반응
- 등장인물 소개
3. 소설 ‘거울에 대한 명상’
- 인물 소개
- 줄거리
- 여성 동성애
4. 인식의 변화
- 동성애 관련 법의 변화
- 미디어의 변화
- 드라마 인식의 변화
- 영화 인식의 변화
- 문학 인식의 변화
- 대중들의 인식의 변화
Ⅲ. 결론
1. 전체 감상
<드라마 ‘슬픈 유혹’>
< 영화 ‘친구사이’ >
- 본문내용
-
③ 문기의 심리변화를 통한 작가의 메시지
작가는 문기라는 인물이 준영을 사랑하는 감정을 깨닫게 되는 순간까지 많은 심리변화를 보이게 하였다. 이러한 심리변화는 외로움을 간직하고 있는 문기라는 인물이 준영에게 인간적으로 위로를 받게 되는 과정이라고도 말 할 수 있다. 처음 문기는 준영이라는 인간을 동경하게 되었고 이후 사랑하게 되었다. 단지 준영이 남자여서가 아니라 인간적으로 끌리기 때문이었다. 또한 남들이 손가락질 하는 사랑이어도 다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사랑이 단순히 충동적이지 않으며 보통 사람들이 정상적이라고 말하는 사랑과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한다. 이성간의 사랑에서도 우리는 서로의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주며 사랑을 하게 된다. 문기와 준영도 이와 다르지 않는 사랑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 사랑하는 대상이 남성이냐 여성이냐는 중요한 것이 아니며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위로해주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이며 동성애도 이 같은 사랑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3.
1. 사랑
준영과 문기의 혼란한 감정이 뒤섞인 사랑과 문기와 정혜가 이미 이룬 결혼생활로 이루어진 삼각관계로 드라마는 표현하고 있다. 이미 문기와 정혜가 이룬 결혼생활. 정혜가 먼저 좋아해서 결혼을 했지만, 결혼 하고 난 후 부부 간의 소통이 전혀 없고 겉으로만 잉꼬 부부 인척, 자상한 남편인척 부부 행 새 하는 것에 회의감을 느끼는 중에 문기는 준영을 만나게 되면서 지금까지 정혜와 다른 여자들에게 느껴보지 못한 감정들을 준영에게 느끼게 되면서 문기는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사랑을 준영에게 느끼고, 준영은 전 남자친구와 헤어졌던 아픔과 갑자기 자살하게 된 자신의 하나밖에 없는 형에 대한 죽음의 슬픔을 문기로 위로 받게 된다. 형은 세상에서 소외 받는 자신을 유일하게 이해하고 받아준 사람이라고 준영은 그렇게 표현하고 있다. 유일하게 감싸준 자신의 위로자가 죽었으니, 그것을 자신의 형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을 문기에게 빗대어 위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고전문학사] 운영전 분석 - 구조, 감상, 해석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만0세부모상담일지-1학기)만0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3명 분량)
-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0세 4명
- (국어)운영전의 가치평가 분석
- [초등 수업지도안] 『바른생활』교수-학습 과정안(애국가 사랑하기)
- 바른생활 수업 지도안 바른 자세 익히기
- 교육학 초등학교 바른생활 수업지도안 1학년 2학기 5단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