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기업 제품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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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 기업광고

2. SK 제품광고 (SK텔레콤)

3. 기업광고와 제품광고

본문내용
사회판단이론



- 수용자가 동화효과를 통해 광고의 메시지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광고를 구성.


‘ 경제적 어려움 ’
‘ 당신은 누군가의 가족이고 친구이다. ’
광고 속 이야기는 제 3자가 아닌 바로 나의 이야기.

1) NATE

누군가의 ####, NATE
투데이
모바일싸이월드
토씨
맛지도
안심
아이스박스

 NATE의 기능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

http://www.sk.co.kr/happychannel/cftv/product_list.php?SField=&SWord=&CFBoardNo=1216262243&Page=9&Company=SK%C5%DA%B7%B9%C4%DE

-연예인을 적극적으로 이용

-CM송과 캐치프레이즈

-공감대 : 연예인이 광고의 주인공이라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시기적인 이슈 : 월드컵

-제품+기업 : SKT라는 제품의 특성상 제품 자체의 기능보다 SKT의 이미지 자체를 광고하는 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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