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불황과 오디션프로그램의 인기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및 개관
2. 가설 설정 및 근거
3. 연구 방법
3-1. 내용분석
3-2. 조사 연구
4. 조사 연구 설계
5. 자료 처리 및 분석 방법
6. 분석 결과
7. 결론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모집단
20~40대 성인 남/녀

선택 이유
1. 경제불황을 실제로 겪었으며,
사회상황을 지각할 수 있는 나이의 사람들로
2. 과거 프로그램과 현재 프로그램을
동시에 볼 수 있었던 사람들을 모집단으로 선정.



가정 형편은 중요한 평가요인
아니다.
좋아하는 사람 성공하면
만족도가 높다.

경쟁사회 이다 경쟁사회 이다
특권계층이 주도한다 사회가 공정하지 않다
특권계층이 주도한다
외모나 집안배경이 크게 작용한다

개인의 능력이 중요하다
공평한 기회를 갖지 못한다

외모
중요하다

경쟁사회 이다
 사회가 공정하지 않다
특권계층이 주도한다
외모나 집안 배경이 크게
작용한다
개인의 능력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논문
매트릭스 시대의 리얼리티 쇼: CBS의 <서바이버>를 중심으로, 2003,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김형주(2001), 미국경제하반기회복 가능한가, LG 경제연구원
권혁기(2004), 경제불황 패턴의 한일 비교-한일간 불황요인 분석을 중심으로, 한일경상학회, 한일경상논집 29권 pp93~113
윤기중외 (1994), 시청률 조사 검증 연구
김태훈, 한국 음악 산업의 매니지먼트 변화과정, 단국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홈페이지
MBC www.imbc.com
SBS www.sbs.co.kr
TNmS http://www.tnms.tv/rating/
Bureau of Economic analysis www.bea.gov/national/
e-나라지표 www.index.go.kr
중앙일보 www.joongang.co.kr
나우뉴스 www.nownews.seoul.co.kr/
티스토리닷컴 www.tistory.com/


경제공황과 심리 상태
1. 경제불황과 집단주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3075141
2. 경제불황 속 판타지 드라마에 대한 불신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0903312019501118&ext=na
3. 경제불황과 강한 리더쉽, 보수주의 등등
http://artofdie.tistory.com/71
4. 경제불황과 미니스커트의 유행 : 집단주의
http://blog.daum.net/585512/14920221
5. 경제불황과 동경심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3713190
6. 경제불황과 낙오자정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7&aid=0000009294
7. 경제불황과 위로받고 싶은 심리
http://www2.readersnews.com/sub_read.html?uid=16853§ion=sc1
http://readersnews.com/sub_read.html?uid=13545§ion=sc1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0901070010
8. 저렴하게 소비할 수 있는 대체제
http://news.donga.com/3//20100129/25764650/1
9. 경제불황과 여러 가지 집단심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50919&yy=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제 2012-03-13 검색일자 2013-04-26▶ 에이스침대는 올해 렌탈 사업 보다는 매트리스 품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안 대표는 “올해는 매트리스에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적용, 라인업을 많이 바꿀 예정”이라며 “경기불황으로 지난해 매출이 좋지 않았는데 올해는 약 14% 성장이 목표”라고 말했다.조선비즈 2013-04-10 검색일자 2013-04-26▶ 에이스침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Korea-

  • 한류 속의 K-pop K팝 성공사례와 경제적 효과
  • 프로그램 ‘eNEWS-결정적 한방’에서는 국내 음원 수익구조의 불합리성을 파헤치고,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제작자, 유통사 관계자 인터뷰 등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문제점을 진단한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글로벌 히트로 ‘국제가수’ 수식어를 단박에 꿰차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 부러움을 자아냈다. 대다수는 ‘강남스타일’의 성공에 힘입은 싸이가 국내에서도 분명 천문학적인 음원수익을 벌어들였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 [스타마케팅] 일본에서의 보아 마케팅
  • 불황에 빠진 한국 음반계의 활로를 찾기 위해 많은 국내 가수들의 해외진출이 증가하고 있다. 아시아, 그리고 세계 무대로까지 뻗어나가려는 1인 기업 보아를 거울삼아 진출국에 적합한 전략을 활용한다면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외교관, 글로벌상품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 ‘ 역동적인 민간 외교관’ 등 그녀를 따라 다니는 수식어는 차치하더라

  • 보아 일본시장성공사례
  • 성공은 우리 문화가 세계 수준에 올랐으며 문화 컨텐츠 수출에 대한 희망을 얻게 된 계기가 되었다.◈ 참고자료 및 사이트스타마케팅 (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문화 일보 (www.munhwa.co.kr)한겨레신문 (www.hani.co.kr)한국 일보 (news.hankooki.com)일간스포츠 (sports.hankooki.com)주간 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주간 조선 (weekly.chosun.com)보아 팬클럽 사이트 보아조아라 (boazoara.nared.net)MBC 시사매거진2580 (3월 9일 방송분)KBS 조영남이 만난 사람 (5월 21일 방송분)

  • [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인기를 끌고 있다. 캐릭터 시장은 IT산업과 함께 유망시장으로 일본 경제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연령별 조사에서는 3∼6세층은 2001년 31.4%에서 2002년 18.1%로 구입비중이 절반 정도까지 감소했다. 반면 30∼39세의 어른층은 8.6%에서 15.5%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남성의 구입점유율이 51.91%로 여성의 48.09%보다 많아졌다는 것도 특기할만하다. => 이러한 일본의 거대 케릭터 시장을 바탕으로 보아의 이미지를 더욱 재고시키고 10대들에게 한정되었던 보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