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계분석] 트롬과 하우젠 광고를 통해 알아본 광고효과 비교- 이성광고 vs 감성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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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당신이 현재 쓰고 있는 세탁기는 어떤 종류입니까?
2. 세탁기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외형적 요소)
3. 세탁기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내형적 요소)
4. 당신은 드럼세탁기가 일반세탁기에 비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5. 좋다면 드럼세탁기의 어떤 점이 가장 좋습니까?
6. 좋지 않다면 드럼세탁기의 어떤 점입니까?
7. 드럼세탁기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8. 위의 브랜드가 떠오른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9. 드럼세탁기를 산다면 가장 고려할 것은?
10. 트롬(하우젠) 세탁기에 대하여 다음 항목들에서 어떤 느낌이 드는지를 표시해 주세요.
11. 처음 트롬(하우젠)세탁기 광고를 보고 한번에 세탁기 광고란 것을 알았습니까?
12. 트롬(하우젠)세탁기 광고를 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
13. 앞에서 보신 트롬(하우젠)광고를 전반적으로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14. 트롬세탁기와 하우젠의 광고만을 비교해 봤을 때, 어느 브랜드의 세탁기가 전문성을 띠고 실용적일 거라고 생각되십니까?
15. 추후에 세탁기를 구입하신다면 어떠한 세탁기를 구입하시겠습니까?
16. 드럼세탁기를 구입하신다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17. 만약, 드럼세탁기를 구입할 의사가 있다면 어느 제품을 구입할 것입니까?
18. 트롬을 선택하셨다면,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19. 하우젠을 선택하셨다면,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결론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이성광고를 한 트롬과 감성광고를 한 하우젠의 광고에 대한 광고 효과 조사이다.
우선 우리가 설정한 가설은 고관여 제품인 세탁기 광고의 경우에는 감성광고 보다 이성광고가 더욱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문조사 결과 10번과 13번의 경우는 t검정을 통해 자료를 해석하였고, 나머지는 기본적인 기술통계를 쉽게 그 설문 결과를 해석할 수 있었다.


1. 당신이 현재 쓰고 있는 세탁기는 어떤 종류입니까?
※ 시장조사의 형태로써 설문에 참여한 200명의 여성이 집에서 쓰고있는 세탁기형을 조사한 것이다. 이것으로 현재 세탁기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세탁기 형태를 알 수 있다.


위의 질문에서 82%의 사람들이 수직형 일반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16.5%의 사람들이 드럼형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현재 수직형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드럼형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보다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 세탁기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외형적 요소)
※구매에 중요한 요인으로써 작용하고 있는 것이 외형적인 요소에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는 설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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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01 18:5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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