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서비스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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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선정이유
2.서울메트로소개
3.서울메트로의 서비스품질경영혁신
4.이론에서의적용
5.KS-SQI SERVQUAL
6.결론
본문내용
최고의 서비스 품질은 아직 아니지만
서비스 품질을 기반으로 최고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서울메트로
단순히 대중교통이라는 수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고자
하는 서비스품질경영을 분석하고자 함


만일 우리가 어떤 것을 수치로 설명할 수 없다면,
우리는 그것을 잘 알지 못하는 것이다.
그것을 잘 알지 못하면, 그것을 관리할 수 없다.
그것을 관리할 수 없다면, 기회를 잃는 것이다.
(Mikel J. Harry)


안전운행 위한 노력

출발지연 경보장치, 열차 이상 감지 장치
신속히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열차 이용 승객 불편 느끼지 않도록!

- RIMS개발 > 관리체계의 효율성 높임
- 2007년부터 매해 약 1800대의 노후차량 교체
비츠로시스와 기술지원 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설계상 오류 줄이고 안정성확보
신뢰성 부문

윤리 경영에 대한 다양한 노력
- 2008청렴도 평가 상위권 진입
고객만족도(KCSI)조사결과
매년 큰 폭으로 상승

우수역 인증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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