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SCM 공급사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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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상품품질 관리 &개발

3. SCM 도입과 추진과정 및 성과

4. 홈플러스와 경쟁사간의 경영이념 비교분석

5. 향후 과제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신바레이션 문화

동양의 신바람 문화와 서양의 합리주의문화가 결합한 독창적인 홈 플러스의 문화이다. 모든 직원이 신바람 나는 환경에서 최고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어 조화로운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품질관리자의 주요활동


1. 위험성 예측하고 사전에 방지하는 사전 품질 관리 활동
2. 안전하고 적법한 제품의 기획 및 개발 활동
3. 국제기준에 의한 협력회사 평가 및 승인
4. 홈 플러스 제품의 품질기준 설정 및 관리활동
5. 고객 요구사항 분석 및 반영을 통한 품질 개선 활동
6. 긴급 상황 발생시 사태 수습 및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 활동
7. 협력회사의 기술지원 및 지도를 통한 상생경영 활동
8. 합리적인 상거래 및 협력회사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윤리경영 활동

 

.
홈플러스 물류 유통의 중심 위치:천안
테스코의 물류센터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
공급자와 홈 플러스를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
시간당 1만 4000박스의 처리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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